1 / 6
메아리 자연캠프
274
point 사진
~
point 사진
강원 홍천군 두촌면 천현리 36-1
point 사진
031-577-8484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20.02.19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일년의 두번. 가장 기다려 지는 시간.

'메아리 자연 캠프'(홍천)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메아리 자연 캠프'는 여름방학, 겨울방학 중 3박4일, 또는 5박 6일간 진행 됩니다.

첫나들이 캠프: 7세~초4 (3박4일)
어린이캠프: 초4~6 (5박6일)
예비중학 캠프: 중1 (5박6일)

장소: 홍천 메아리 자연 캠프장
출발 집합 장소: 강변 테트노마트 앞
------------------------------------
저는 2019년 여름, 초4와 초2였던 두 아들을 함께 첫나들이 캠프에 보냈고, 2020년 1월 초5되는 아들을 어린이캠프에 보냈습니다.

집을 떠나고 엄마를 떠나는 것이 처음이었지만 조금도 두렵거나 그리워 할 틈 없이 사랑과 따뜻함 속에 즐겁고 안전한 시간을 보냈다고 해요. 무엇보다 너무나 재미있구요.

여름에는 물놀이, 사냥(정말 돌 도끼 만들어서 뒷산에 고라니 잡으러 올라 갔대요), 모닥불 피어 직접 부대찌게 끓여먹기, 선택 활동으로 트리클라이밍, 공예 등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저녁에는 함께 둘러 앉아 노래 부르고 간단한 촌극, 게임, 공동체 놀이를 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해요.

겨울 어린이캠프는 조금 더 난이도가 있었는지 기본적인 활동 같이 하면서 겨울인데 야외 텐트 취침, 트렉킹(약 6킬로 산길, 시골길을 걸었다고 해요), 코스 돌면서 식량 확보하여 저녁 해 먹기 등 기본 내용과 기타 개인 선택 활동을 했어요.

자연에서 모험하고 도전하는 내용이 기본적이지만 무조건 거칠기만 한 것이 아니라 조별 선생님과 여러 어른들이 함께 하시고 따뜻한 분위기와 안전이 보장되고 있었어요.

자연 놀이, 이야기가 있는 놀이(다양한 것을 만들고 창의력을 키우고 경험하는 시간), 공동체 놀이(친구들을 사귀는 경험), 마음씨앗심기(섬김, 사귐, 사랑, 나눔) 등 철학적인 내용도 있구요.

매번 식사도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의 증언.(홈페이지 사진 참조)

—————————————-
첫나들이 캠프 비용: 50만원,
어린이캠프 비용:60만원

비용이 부담 되기도 했는데 다자녀 할인, 장기 참가자 할인 최대 15만원 까지 가능하고 남매가 같이 참가시에도 할이 혜택이 있어요.
잘 먹고 잘 쉬고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또 많은 선생님들이 헌신하시고 소규모로 진행되는 것을 생각하니 이 정도의 비용이 최소한 필요하리라 여겨졌어요.

-테크노마트 앞에서 함께 집결하여 출발
-아이들 출발 후 학부모 간담회(자세한 것을 더 여쭤 볼 수 있어요)
-캠프 외에도 '메아리학교'라고 해서 당일 치기 행사들도 있으니 홈페이지 참조해 보셔요.

경쟁과 바쁜 일상 속 아이들이 스스로 생활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자연을 느끼는 시간이 되는 것 같아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