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섬진강 도깨비마을
689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전남 곡성군 고달면 호곡도깨비길 119-97 섬진강도깨비마을
point 사진
061-362-2954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9.12.15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친근한 도깨비가 사는 숲속마을

섬진강변에 위치한 도깨비마을은 우리나라전통 도깨비들의 이야기와 숲체험을 만날 수 있는 재미있고 특별한 공간이었다.

1차선 산길을 따라 제법 들어가야 만날 수 있는 도깨비마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서니 마을을 지키시는 분이 나와 입장료 (어른,아이 모두 5000원)를 받으신다. 마을은 전시장, 도서관, 체험장 등의 건물과 야외 놀이터, 산책로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투박하게 만들어놓은 모래놀이공간, 나무를 툭툭 잘라 자연스럽게 지은 나무집 (나무집이 여러형태로 5-6채나 있다), 밧줄을 얼기 설기 엮어 만든 놀이터 등 야외 공간이 아주 인상적이었다.
아이들도 나무집과 놀이터를 발견할때마다 환호성을 지르며 달려갔다. 대단한 놀잇감이 없어도 자연과 어우러지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이 자라나는 놀이터였다.

도깨비 그림책을 모아놓은 작은 도서관은 무인카페로도 운영되고 있다. 양심껏 돈을 내고 커피와 물을 마실 수 있고 재미있는 책도 많아 한숨 쉬어가기 좋았다.

도깨비 전시관은 여러 형태의 도깨비 조형물과 역사속 이야기 속 도깨비를 만날 수 있는데 일본의 오니와 우리 도깨비가 혼동되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바로잡아줄 수 있어 좋았다.

이리저리 누비고 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에 푸르른 도깨비마을은 또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졌다. 자연속에서 도깨비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즐거운 곳이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