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지례예술촌
912
point 사진
~
point 사진
경북 안동시 임동면 지례예술촌길 427 지례예술촌
point 사진
054-852-1913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9.12.16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호수가 보이는 고택에서의 하룻밤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안동을 검색하면 가장 많은 사진이 나오는 곳, 지례예술촌이다. 고택 창밖으로 내려다보이는 호수의 풍경은 당장이라도 이곳으로 달려가고 싶게 만든다. 이곳은 그냥 방문하여 둘러볼 수도 있긴하지만 찾아가는 길이 멀고 대부분의 관광지와도 많이 떨어져있기 때문에 숙박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너무너무 인기가 많아 예약조차 쉽지 않으니 미리미리 서둘러야 한다. (홈페이지로만 예약을 받는다)

우리는 평일에 방문하여 운이 좋게 예약에 성공하였는데 오래된 한옥의 특성 상 2인이 묵을 수 있는 정도의 작은방이 대부분이고, 우리처럼 네식구가 묵을 수 있는 방은 단 두개 뿐이었다.

지례예술촌은 댐 건설로 수몰 위기에 처한 고택을 산 위로 옮겨 조성한 곳으로, 젊은 사장님 부부가 깔끔하고 감각적으로 운영하고 계시다. 고택숙박은 지저분하고 불편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고택의 운치에 더해 멋진 풍경, 깔끔한 화장실, 새하얀 침구, 맛있는 조식 등 장점만을 극대화시켰다. 찾아가는 길이 꽤나 멀고 험했는데 정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

마당에 툭하니 던져놓은 장난감,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책갈피 만들기 체험코너 등 아이들을 위한 배려도 곳곳에 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안동에서 특별한 숙박을 하고 싶다면 지례예술촌 예약에 도전해보시길.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