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과천과학관
2062
point 사진
~
point 사진
경기 과천시 상하벌로 110 국립과천과학관
point 사진
02-3677-15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20.01.20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양서‧파충류 특별전 오늘 오픈!

과천과학관 중앙홀 1층에서 세계 곳곳에서 살아가고 있는 다양한 양서류, 파충류를 관찰·체험하는 전시회가 열려 다녀왔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열대림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 서식하는 살아있는 양서‧파충류들의 신기한 모습과 생존을 위한 독특한 행동 등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파충류와 양서류 60여 종 200여 마리가 전시되며,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만 수입할 수 있는 멸종위기종도 30여종 전시되었다.

파충류, 양서류 전문 사육사의 해설과 함께 동물들이 먹이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관찰 공간도 운영. 관람객들은 동물들이 어떻게 먹이를 먹는지, 어떤 과정으로 소화시키는지 자세히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 사람이 많아서 못보고 왔다.

옆에 곤충생태관은 사람이 별로 없어서 곤충생태관에서 놀다가 왔다.(마지막 사진 4장만 곤충생태관)

다른 리뷰들
과학탐구관 개관!도토리깨기,토기만들기체험'갈릴레오를찾아서’특별전

기존의 <기초과학관>을 리모델링해서 12월 20일 과학탐구관이 새로 개관했다. / 위치 : 상설전시관 1층

‘일상 속 자연 현상의 과학적 탐구’를 주제로 하며
빛, 공기, 물, 땅 등 주변 자연에서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과정을 과학적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융합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관람객이 회오리바람(토네이도)을 만들고, 지진 규모를 조절하며 내진 설계를 할 수 있는 체험, 모래놀이, 태풍체험, 구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소리의 빠르기 등의 다양한 전시물을 만날 수 있다.

'갈릴레오를 찾아서' 특별전 (위치: 중앙홀 2층)
약 400년 전 갈릴레오가 제작한 30여종 실험기구 재현.
이름을 쓰고 정해진 시간에 가서 체험하면 된다.
진자, 낙하, 경사면, 포물선 운동실험을 비롯해 지동설과 망원경에 관한 이야기가 전시.

‘인간과 도구, 우리는 석기인이다’
석기시대 인간이 생존을 위해 발전시킨 도구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기획전이다. (1월 5일 내일까지)
토기 만들기체험, 돌을 이용해서 도토리깨기 체험

곤충생태관, 자연사관 등이 있고, 미래상상SF관 <방위사업체험관> 신규개관했다.
최신의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든든하게 우리를 지켜주는 방위사업에 대해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전시.
우리는 시간이 없어서 여기는 관람을 못했다.
실물 크기의 "K-2 전차" 모형이 있고, 국내 독자 개발된 3천톤 급의 최신 잠수함 함교탑 부분을 실제 크기로 구현해 놓았으며, 그 내부까지도 실감나게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한다.
잠망경을 들여다 보면, 실제로 잠수함 밖 전시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VR 체험존에서는 육군의 전차(K2), 해군의 무인수상정(해검), 공군의 전투기(블랙이글스)를 실감나게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