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8
미아방지 사전등록제
2649
point 사진
~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미아방지 사전등록제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미아방지 사전등록제

일찍 퇴근한 아빠와 킁킁이 오늘은 어딜 가나요?
미아방지 지문등록을 하기 위해서 집 근처에 있는 지구대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미아 방지를 위한 사전등록제의 마지막 절차를 위해 다녀왔습니다. '사전등록제'란 아동 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경찰에 지문과 얼굴 사진, 기타 신상 정보를 등록하고 실종 시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보다 신속히 발견하는 제도랍니다. 그래서 사전등록의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아동 뿐 아니라 장애인과 치매질환자 중 보호자가 원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현재, 지구대 및 경찰서에서는 우리 아이를 실종으로부터 지켜주기 위한369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데, 3세 이상이 되면 아이의 활동 범위가 넓어져서 3세 이상부터 안전 Dream에서 사전등록을 하고, 아이가 커가므로 6개월마다 정보를 업데이트를 하라고 권하고 있답니다.

사전등록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경찰서나 지구대, 파출소에 찾아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지문등록까지 하는 것이고, 다른 방법은 인터넷으로 안전Dream 홈페이지에서 자가등록을 한 후 지문만 추가 등록하러 지구대 등에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파출소나 지구대에서 신청서까지 작성을 하게되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하기에는 좀 불편하고, 미리 인터넷으로 자가등록을 한 후에 아이와 지문등록만 하는 것이 아무래도 간편하겠네요. (단, 지문등록을 하러 파출소나 지구대를 방문할때에 가족관계 증명서를 꼬옥 가지고 가야합니다.)

인터넷으로 자가등록을 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된 전등록 신청 페이지로 이동한 후,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서 본인확인 후 이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우리 킁이는 미리 인터넷으로 자가등록을 했고 사진도 미리 등록을 해서 구대에 가서는 지문만 등록을 했답니다. 사진 등록은 미리 해도 되고, 지구대에 있는 카메라로 찍어서 등록을 해도 된답니다. 그리고, 킁킁이 정도의 아이들은 지문등록하는데 서너번씩 시도를 하게되며, 간혹 열번이상 시도하는 아이들도 있다는데 킁킁이는 한번에 등록을 성공했답니다. 이젠 별개 다 자랑스럽고 뿌듯하네요.

등록을 한 후에는 아이의 모습이 커가면서 바뀌고 손가락도 커지므로 6월에 한번씩은 인터넷으로 사진도 갱신을 해주고 6개월에 한번씩은 지구대에 방문해서 지문도 새로 등록을 하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미아방지 사전등록제 보고를 마칩니다. ^^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