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한독의약박물관
887
point 사진
~
point 사진
충북 음성군 대소면 대풍산단로 78 한독의약박물관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20.01.26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초등생 이상은 꼭 가봐야할 박물관입니다!

쾌적한 시설과 좋은 유물을 보고 감탄을 했습니다. 상당히 관리도 잘 되어있었구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안내도 잘 해주셨어요. 예약하면 체험프로그램도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바로 옆 팩토리 투어센터도 너무 좋았습니다. 음성에 이런곳이 있다는게 믿겨지지않았습니다. 지나는길이라면 꼭 한번씩 들러보시길 바래요~

다른 리뷰들
가성비 최고,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한독의약박물관!

리틀홈에서 리뷰를 보고 네이버에서 프로그램을 미리 예약한 후 방문했어요.

저희는 예약한 시간보다 한 시간정도 일찍 도착해서 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팩토리투어센터에 먼저 들렀습니다. 투어센터는 체험이 이루어지는 교육실, 카페, 음성군에 위치한 관광지와 공장들에 대한 전시 및 홍보공간, 이렇게 세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먼저, 교육실에 들어가니 무료로 '사랑의 묘약'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어진 사탕과 비타민, 그리고 사랑의 메시지를 적은 캡슐모양의 편지지를 넣어 직접 약을 만들어 보는건데 간단하면서도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이 체험은 예약 필요없이 상시 진행되는 것 같았습니다.

박물관 예약시간을 기다리면서 카페에 앉아 커피와 음료를 마시며 시간을 보냈어요. 음성군 지원금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천원을 기부하면 원하는 음료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커피와 에이드 등마실것을 판매합니다.

둘째가 미취학이라 유아가 참여가능한 프로그램을 선택했는데 이야기할머니께 은혜갚은 호랑이 전래동화를 듣고, 약초와 약재를 이용한 방향제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체험이 끝난 후에는 설명을 들으며 박물관투어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전시된 자료가 많고, 각종 의료기기와 약품들, 서양과 동양의학에 관련된 것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로워했습니다.

'닥터H의 비밀노트'라는 추리게임은 초등고학년 이상 추천이라 참여하진 않았지만, 박물관 이곳저곳을 다니며 문제를 푸는 것이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박물관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었으며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