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문경새재도립공원
467
point 사진
~
point 사진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문경새재도립공원
point 사진
054-571-0709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9.06.0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놀거리 할거리 많은 문경새재 나들이

과거 경상도 지역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 한양을 가기 위해 지나야 했던 길, 문경새재를 다녀왔다.
아침 일찍부터 넓은 주차장이 가득차있을 만큼 유명 관광지인 이곳은 길이며, 편의시설이 굉장히 잘 갖춰져 있고 명성만큼 깔끔하고 아름다웠다.

날이 덥고 아이들이 있어서 우리는 입구에서 전동차를 타고 (편도 성인 1000원, 어린이 500원) 안쪽으로 들어가기로 했다. 전동차를 타면 1관문을 지나 영화촬영장 앞에 내리게 되는데 거리가 제법 된다. 내린 자리부터 본격적인 옛길이 시작되므로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전동차를 타시는 것을 추천한다.

안타깝게도 현재 제 1관문이 수리중이라 성벽과 어우러진 멋진 모습을 카메라에 담지 못했지만 옆으로 흐르는 시원한 계곡물을 바라보며 오랜만에 걸어보는 울창한 숲길은 정말 기분이 좋았다.

길이 넓어 사람이 많아도 다니기에 괜찮았고, 중간 중간 지압길, 전통놀이 공간, 돌탑쌓기, 휴게소 등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곳이 여럿 있어 지루하지 않게 걸을 수 있었다.

다만 우리는 본래 목표가 제 2관문을 보고 오는 것이었는데, 생각보다 1관문에서 2관문까지 거리가 상당하고 (1km를 훌쩍 넘는 거리. 쉬지 않고 걸어도 아이들 걸음으로 편도 1시간 정도 걸린다) 중간중간 놀다 가느라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2관문을 보지 못하고 돌아나왔다.
영화촬영소를 둘러보거나 계곡 물놀이를 한다면 하루를 다 써도 모자랄 듯 하다.

다음엔 좀 더 일찍 제대로 마음먹고 꼭 제2관문까지 도달해보고 싶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