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8
송파책박물관
4381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37길 77 송파책박물관
point 사진
02-2147-2486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9.10.11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9명 중 19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알려지기전에 얼른 다녀오세요!

송파책박물관은 4월 23일에 오픈한 따끈한 공간으로, 지하철역은 송파역에서 20분 정도 거리에 있다. 책을 주제로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박물관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아동들이 친숙한 동화(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춤추는 빨간 구두, 잭과 콩나무 등 7개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책이 비치되어있고, 책 속의 내용을 바탕으로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고, 편하게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사운드북부터 팝업북이나 영어 원서 등 유아서적을 비치해 놓은 독서공간을 따로 만들어 놓았다.
그리고 동화의 내용과 소재를 통해 다양한 생각을 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이다.

주기별로 새로운 전시로 교체되어 관람가능하다는 취지이나, 관계자에게 문의해보니 올해는 아마 같은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헨젤과 그레텔을 테마로 한 공간에서는 헨젤과 그레텔이 집으로 가는 길을 표시하기 위해 흘린 조약돌, 마녀의 솥, 과자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책을 바탕으로 생각해볼 거리를 제공해주니,
집과 가까운 곳이라면 다시 한번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공간이었다:)
아이들 독후 활동을 해주기에도 참 좋을듯.

북키움 개인관람 예약은
10시부터 11시 50분
13시부터 14시 50분
15시부터 16시 50분 세타임으로 진행된다.
타임별로 70명의 예약자만 받는다.
주말은 예약이 꽉 찰때가 많으니 평일에 가는걸 추천한다.

https://www.bookmuseum.go.kr/watch/watch_inscr_step02.do?null

다른 리뷰들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북키움 어린이무료 체험전시공간/무료

송파책박물관은 책을 주제로 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박물관으로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1층 북키움은 어린이가 다양한 책 문화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체험 전시공간이다.
(관람가능연령 : 미취학아동 /관람료 : 무료)

취학 전 어린이들이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춤추는 빨간 구두, 잭과 콩나무 등 친숙한 동화 속 주인공이 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고, 1일 3회에 걸쳐 체험이 진행되며, 홈페이지 예약으로 입장할 수 있다.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중앙계단은 어울림홀로 꾸며졌고, 곳곳에 비치된 만 여권의 책을 가족과 함께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다.
2층에는 상설전시실과 디지털 콘텐츠를 자유롭게 읽고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 야외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활판인쇄체험도 있고, 창조공간은 책의 저술과 제작을 통해 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돌아볼 수 있도록 작가의 방, 출판 기획·편집자의 방, 북 디자이너의 방을 꾸며 놓았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