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돈의문박물관마을
1621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종로구 송월길 14-3 돈의문박물관마을
point 사진
02-739-6994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9.05.08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 모시고, 아이와 가기 좋은 곳(전시와 체험)

서울시는 돈의문박물관마을을 1960~80년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체험형 전시관으로 재정비했다.

근현대 100년의 역사가 숨 쉬는 서울 종로구의 체험형 전시관이며, 국내 최초 마을 단위로 도시재생이 이루어진 개방형 창작 마을이다.

마을마당 앞 이층집에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기념하는 '독립운동가의 집'이 있고, 마을마당 북측 교육관에서는 미술체험, 자수공예, 닥종이, 화전만들기, 가배차 드립백 만들기 등 8가지 주제의 상설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돈의문콤퓨타게임장에서는 추억의 오락기들이 있는데 무료이고, 2층에 무료 만화방이 있다.
카페도 있는데, 여기도 2층에서 오락기와 보드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뻥튀기아저씨, 철거민, 오락실, 리어카밀어주는 벽화 등이 있고, "응답하라 6080, 그 시절의 우리 집” 생활사 전시관은 옛날 부엌과 거실, 학생 방 등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우리가 살던 그 시절의 모습을 재현한 공간이라 부모님 모시고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다른 리뷰들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심에서 만나는 옛동네의 정취

주말 산책겸 돈의문박물관마을을 방문했다. 현재 도시건축비엔날레도 진행중이어서 좋은 날씨에 박물관마을도 둘러보고 전시도 볼 수 있어 좋았다.

옛 동네에 놀러온 듯 여유롭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도 좋았고, 돈의문박물관마을 곳곳에서 유.무료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았다.
현재 마을 곳곳을 돌며 스템프를 모아오면 달고나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골목골목 찾아헤매는 재미에 달달한 달고나까지 먹을 수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다.

마을 곳곳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해설을 들으면 좋다. 아이들에겐 조금 지루할 수 있지만 이곳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서울 한복판에서 이런 정취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참 반가웠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