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9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6410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항공대
point 사진
02-300-0466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9.09.26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비행기와 우주선을 알아볼 수 있는항공우주박물관

재활용품으로 우주선을 만드는 재미에 빠진 아이를 위한 방문이다

박물관내에는 우주식량과 우주선엔진 외에 국내 비행기들과 우리나라 우주선 발사역사 그리고 인공위성의 종류 등을 알수 있는데 아이에게 조금 어렵다

아이가 좋아한 가상비행체험과 가상우주여행실이 있고 항공우주박물관이라는 글이 아래에 포토존으로 좌석이 있는데 비행좌석 느낌이다
3D안경을 착용한다는 리뷰가 있는데 이번방문에서 안경은 없었다
항공우주인증도 현장에서 사진 촬영후 발급해주는 유료프로그램도 있다(3000원)

실외에는 여러가지 항공기가 전시중이다

실내는 사진촬영이 안되지만 인물사진은 가능하다

다른 리뷰들
8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주와 비행기에 관심이 많은 아이를 위한<br>한국항공대 <항공우주박물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은 한국항공대학교 캠퍼스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생회관 맞은편 항공우주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주변이 워낙 휑~한 곳이라 주변에 교통혼잡도 없고 주차도 여유있고 주차비도 무료다. 네비에는 그냥 <한국항공대학교>를 입력하고가면 된다. 한국항공대 입구에는 비행장도 있는데 학기 중에 간다면 실제로 비행기가 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하늘 위로 나는 비행기 구경은 방학기간이라 어렵겠지만 박물관 앞에 비행기 전시물이 많고 또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비행기를 가까이에서 구경하기에는 정말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다. 박물관 앞에는 실제로 비행에 사용되었던 비행기나 항공대학교 날틀 동아리 학생들이 만든 비행기를 직접 볼 수가 있다.

게다가 탈 것을 좋아하는 여섯 살 남자아이는 올해 새해 소원이 “우주에 가고 싶다.”였다. 우주에 가고 싶은 남자아이에게 우주와 항공을 간접체험 해줄 수 있는 장소였다. 전시물도 항공과 우주를 주제로 비행기의 엔진속 모습이나 로켓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여러 항공기의 모형도 살펴볼 수가 있다. 또, 비행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제 항공기를 조종하는 것처럼 비행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가상비행체험실에서는 가상비행과 화성탐사로봇을 3D안경을 쓰고 체험해 볼 수 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저렴한 입장료(어른 2500원, 미취학아동 무료) 그리고 관람시간은 1~2시간 정도로 반나절 일정으로 아이와 즐겁게 외출하기에 좋은 곳이다. 또, 전시연계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우주와 항공을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장소가 아닐까 싶다.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항공대박물관리뷰

우주항공체험할수있는곳임
그러나 생각보다 좋은점이없음
아쉽지만 그다지 추천하지않음
시뮬레이션 게임하는거말곤 아이들이 좋아하지않음
아이들이랑 나들이하기엔 별로임
다신안올것같은곳
차라리 체험이 안되면 볼거리가많거나 교육할거리가 있어야되는데 그런것도없음
생각보다 정말 별로임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