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8
국립고궁박물관
4641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국립고궁박물관
point 사진
02-3701-75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20.07.11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6명 중 1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궁 배움터 개관! 플레이존과 유아놀이방(무료)
국립고궁박물관의 교육 공간인 ‘고궁 배움터’가 새롭게 단장하여 개관해서 다녀왔다.

지하 1층 전시실과 사무실 일부를 보수해 만든 고궁 배움터는 기존 사무동 교육실보다 두 배 이상 넓어졌다고 한다.

고궁 배움터는 교육실 3곳과 '플레이존', 책을 보며 휴식하는 '라운지', 교육용 영상을 상영하는 '멀티룸', 영·유아와 부모가 머무는 '유아놀이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규모는 작지만 터치스크린, 색칠하기, 볼풀장, 미끄럼틀, 암벽타기가 있어서 잠깐 놀기에 좋은 곳이였다.

고궁박물관+경복궁+어린이민속박물관이 다 같이 모여있고, 옆에 삼청동까지 있으니 하루코스로 괜찮을 것 같다.
다른 리뷰들
스탬프 투어하며 둘러본 고궁박물관
경복궁 왼편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을 처음 방문했다.
입구가 2층이고 아래 1,지하1층까지 전시실 및 체험실로 이루어져있었다. 로비 안내데스크 옆쪽의 무료사물함에 옷과 짐을 맡기고 설명서와 스탬프 용지를 챙겼다.
다른 박물관과 다르게 주요 유물들의 스탬프를 곳곳에 배치하여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둘러보게 해놓았다.

이곳은 우리나라 5대 궁을 테마로 한 박물관이라
조선시대 및 대한제국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조선시대 임금과 왕비 옷, 쓰시던 가구, 밥상 등에 아이는 매우 흥미로워했다.
2층은 황제가 타던 자동차들도 전시되어 있다.
1층엔 조선시대 과학 발명품 및 예술작품도 전시되어 있다.

특이하게 4대궁 모두 화재로 오랜기간 사용하지 못하였다. 그래서인지 각 궁마다 화재 예방을 위한 '물수' 부적과 용그림을 곳곳에 붙여놓았다고 한다.

궁을 방문하기 전에 먼저 고궁박물관을 둘러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의 궁전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곳
이 국립고궁박물관은 경복궁 바로 옆에 있는 곳으로 조선왕조 500년을 거쳐 대한제국 시기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왕실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전시함으로써 방문객으로 하여금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하는 곳입니다.

연락처: 02-3701-7500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출입가능 기간: 10:00~18:00
수요일 및 토요일은 21:00까지
휴관일:1월 1일, 추석 및 설날 당일 휴관
주차료: 주차시설 없음
단, 경복궁 주차장 이용: 소형기준 2시간 3000원, 초과 10분당 800원
입장료: 무료
방문날짜: 2020.1.27.

국립고궁박물관 안으로 들어가면 B1F,1F,2F층으로 되어 있다. 입구로 들어가게 되면 2F층부터 살펴볼 수 있는데, 2F층에는 조선의 국왕, 왕실의 생활, 기획전시실1, 조선의 궁궐이 있다.
조선의 국왕 전시실은 조선왕실의 역사와 성격을 살펴볼 수 있다. 어좌, 복식, 어보, 의퀘, 일월오봉도 등의 유물과 더불어 왕실의 다양한 면모를 만날 수 있다. 조선의 궁궐 전시실에서는 조선궁궐의 역사와 공간의 구조, 각종 장식물을 살펴볼 수 있다.
왕실의 생활 전시실에는 왕실 가족들의 다양한 복식과 장신구, 생활용품인 가구와 문방구, 생활 도자기 등을 통해 조선 왕실의 생활을 가늠해 볼 수 있다.
1F층에는 대한제국, 기획전시실2, 어차, 뮤지엄숍, 카페,수유실이 있어 관람객들의 편의를 생각한 공간과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다.
국립고긍박물관 1F층에서는 이외에도 보통 오전 10시와 11시, 오후2시와 3시에는 전시해설을 안내하고 있다. 외국어 전시해설은 2층 안내데스크에 문의를 해야 하며, 해설 시간은 박물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B1F층에는 왕실의례, 과학문화, 궁중서과, 고궁배움터가 있다. 왕실의례 전시실에는 국왕이 일생 몸소 배우고 실천한 다양한 의례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과학문화 전시실에서는 천체 관측기구와 천문도, 해시계와 자격루 등을 전시하여 조선의 수준 높은 과학 문화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궁중서화 전시실에서는 왕과 왕실을 상징하는 상서로운 그림과 궁궐 전각을 장식했던 장식화, 왕이나 종친들이 자신의 감흥을 표현하고 내면을 수행하기 위해 제작한 서화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고궁배움터에서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교육실이 있으며 도서를 무료로 읽을 수도 있는 도서실, 라운지, 유아 놀이방 등이 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