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백룡동굴 생태체험학습장
1337
point 사진
~
point 사진
강원 평창군 미탄면 문희길 63 백룡동굴 생태체험학습장
point 사진
033-334-72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 초등학생 이상 입장가능
최종수정일 2019.12.10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8명 중 8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동굴탐험을 떠나요

동굴 탐험의 경험이 있는 아이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백룡동굴.
국내 최초의 탐험동굴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이곳은 보통의 유명 관광지 동굴과 달리 조명시설도, 잘 갖춰진 탐방로도 없다.
오직 하루에 몇명, 예약한 인원에게만 공개하는데, 한타임에 최대 20명씩 해설사와 함께 입장하여 설명을 들으며 탐방한다. 왕복 1.5km로 동굴탐험에만 약 1시간 반이 소요된다.

탐험동굴인만큼 예약한 시간에 맞춰 도착하면 우선 복장부터 갖추게 한다. 빨간색 점프수트 형태의 탐방복과 고무장화, 랜턴이 달린 헬맷과 장갑까지 껴야한다. 이렇게 환복을 해야하는 이유는 동굴을 탐험하는 동안 몇번이나 바닥을 기거나 쭈그려 통과해야해서 옷과 신발이 진흙투성이가 되기 때문이다. 몇번을 개구멍만한 곳을 통과하다보니 몸집이 작은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힘들어 했다.

동굴이 동강 옆 절벽에 위치해 있어 동굴 앞까지는 배를 타고 이동한다. 배에서 내려 계단을 올라 동굴 입구에 도착하면 비로소 탐방이 시작된다.

동굴 안에는 조명이 전혀 없어 해설사분이 비춰주시는 서치라이트와 각자의 헬맷에 붙은 랜턴에만 의지해 길을 가야한다. 중간 중간 사진촬영이나 감상을 위해 랜턴까지 끈채로 완전한 암흑을 경험하기도하므로 어둠을 무서워 하는 아이라면 탐방이 어렵다.

이렇듯 탐방의 난이도가 있는 동굴이기 때문에 '초등학생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는 9세 이상으로 안내되어 있는데 현장에 확인하니 초등학교 1학년부터 가능하다고 하였다.)
우리는 동굴 안에서 운이 좋게도 동면하고 있는 박쥐도 한마리 만났고, 동굴에 사는 나방과 새우도 살펴봤다. 종류관, 종류석, 석주등 동굴지형에 대해서도 거듭 설명해주셔서 확실히 알게 되었다.

동굴탐사시에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있고, 소지품 분실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촬영은 할수가 없고, 해설사분이 스팟마다 가족사진을 찍어주신다.

환복부터 동굴탐사까지 다 마치고 나오는데 총 2시간~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므로 넉넉히 시간을 잡고 가는 것이 좋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