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4
국립경주어린이박물관
1404
point 사진
~
point 사진
경북 경주시 일정로 186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9.03.04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쉽고 재미나게 풀어놓은 신라 경주어린이박물관!

경주여행을 하며 국립경주박물관에 들어섰는데, 이곳에 어린이박물관이 있다고 하여 아이들과 가보았다.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라는 큰 모티브로 아이들이 옛신라와 그 수도였던 경주에 대해 보다 쉽게 다가갈수 있게 체험형으로 만들어진 곳이었다. 입구에 들어서면 작은 계단식도서관이 자리해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책을 볼수 있는 공간이 있고, 그 옆벽면에 숨겨진 도장을 찾아 엽서를 완성해보라는 문구와 함께 하얀 엽서가 들어있다. 우리 아이들은 그걸 우선 챙기고 체험에 나섰다.
무역을 다루던 공간, 신라공주와 페르시아 왕자의 사랑이야기가 나오는 영상관, 화랑이 되어 화랑의 덕목을 배워보는 공간, 활쏘기 체험, 중앙에는 월지를 직접 꾸며보는 영상공간이 있다. 신라의 꽃이라 할수 있는 첨성대를 모티브로 직접 아이들이 손전등을 가지고 들어가서 별을 보거나 역사의 내용을 체험하는 공간또한 매력적이었다.
미래의 경주에게라는 코너는 아이들이 직접 그림을 고르고 채색을 하면 봉사자분이 그 그림을 화면에 띄워주는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었다.

아이글은 체험을 하며 중간중간에 숨은 도장을 찾아 하나의 멋진 엽서를 완성해나가는데 정말 색감이나 그림이 너무 멋져서 아이들이 소중히 챙겨서 집에 가져왔다. 리플렛을 활용할수 있는 방법도 잘 나와있어서 브로셔를 챙기는 것도 좋겠다. 이제 9살이 된 큰아이는 책에서 보던 역사적인 내용들을 직접 체험하고 쉽게 내용을 접해서 또 가고 싶다고 하였다.

다른 리뷰들
신라에 관한 체험이 필요하다면 경주국립어린이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간김에 들렀어요
지하1층에 따로 있구요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어서 색칠한그림 띄우는체험 활쏘기 퍼즐 도서관등 간단한 체험으로 이루어져있더라구요
큰애들은 조금 지루할수 있을듯 해요
1시간 정도면 충분히 관람가능합니다
미취학아이들에게 추천해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