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청주시금속활자전수교육관
463
point 사진
~
point 사진
충북 청주시 흥덕구 흥덕로 96 청주시금속활자전수교육관
point 사진
043-260-2503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 청주고인쇄박물관에 주차
최종수정일 2019.02.11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생생한 금속활자시연과 책만들기 체험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직지와 금속활자에 관해 살펴본 후 아이들과 직접 인쇄를 체험해 보고 싶다면 박물관 건너편에 위치한 청주시금속활자전수교육관과 근현대인쇄전시관을 방문하면 된다.

우리는 처음에 근현대인쇄전시관을 방문했는데 당일에 할 수 있는 체험이 모두 예약마감이라 참여할 수있는 것이 없었다. 이름처럼 근현대 인쇄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납활자인쇄, 전사 등의 체험이 무료또는 저렴하게 운영중이니 필히 방문전에 전화로 예약(043-201-4285)하시기를.

우리는 아쉬움을 안고 바로 옆에 위치한 금속활자전수교육관을 들어섰는데 마침 금속활자제작기술을 보유하신 무형문화재 선생님께서 금속활자 주조 시연을 하고 계셨다.
매주 금요일과 첫째주 토요일에 하루 세번의 시연이 약 한시간에 걸쳐 이루어진다. (10:00, 1:30, 3:00) 방금 고인쇄박물관을 방문했던지라 아이들도 시연하는 모습에 흥미를 보였다.
전통방식으로 모래를 채워 거푸집을 만들고 펄펄끓는 금속물을 부어 완성하는 전 과장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이곳에선 금속활자주조시연 뿐 아니라 여러 체험도 할 수 있는데 우리 아이들은 옛 책 만들기를 했다. (체험료 1만원)

조금 체험가격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닥종이를 직접 떠서 한지를 만들고, 한지에 목판과 금속활자를 찍어보고, 능화판에 돌로 종이를 대고 문질러 전통문양을 낸 표지를 덧대 전통방식으로 책을 엮어 완성하는 정말 제대로 된 체험으로 시간도 약 50분 소요된다.

책만들기 외에도 간단한 인쇄체험, 죽간만들기 등 여러 체험이 있고 항시 체험가능하므로 고인쇄박물관을 둘러보았다면 이곳에 반드시 들러보시길 추천한다.
단체가 방문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후 방문 하는 것이 안전하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