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5
전쟁기념관어린이박물관
4153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9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point 사진
02-709-32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9.01.16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쉽게 풀어놓았지만 어쩌면 무거운 이야기

1시간정도 코스로 볼 수 있는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은 입장시 타임별로 예약을 하고 들어가야합니다. 입구에 공이 떨어지는 조형물이 있는데 이곳부터 아이들의 시선을 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이곳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거의 전쟁들, 일제강점기, 6.25전쟁을 아이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풀어 놓은 공간이였습니다. 앉아서 과거의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자료로 들어보는 곳도 있었고, 성벽을 쌓고 벽에 붙어있는 태극기를 날려보는 등 다양한 체험 위주의 공간이였으며, 간단히 설명해주시는 할머니들도 계셔서 좋았습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안쪽에 놀이터가 있는데(이름은유격장^-^) 105cm 이상 아이들은 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에서 그 이하의 어린 친구들은 안전한 공간에서 놀 수 있도록 분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리뷰들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료지만 알찬 교육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시행하는 교육에 참석하고 왔다. 강감찬과 관련된 그림자인형극을 관람하고 활쏘기체험을 해보는 내용이였다.
인형극의 경우 그림자극으로 구성되어 새로운 느낌이였고, 극중 모든 아이들이 직접 무대앞으로 나가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훨씬 흥미로웠다. 극을 이끌어나가는 배우들에 열연이 인상적이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 유머코드가 많아서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다. 좌식으로 된 장소라서 처음에는 의아했으나 그림자극과 참여극에 형태라서 뒤쪽에서도 잘보였다.
관람후 극중 인물들처럼 활쏘기체험을 해보며 활동이 끝난후 설문지를 작성하면 3d퍼즐을 선물로 준다.무료로 진행되지만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 나름 예약이 치열한 편이다.
교육참여후 별도로 예약한 어린이박물관도 관람하였다. 50분씩 관람가능하며 사전예약후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현장접수의 경우 주말에는 원하는 시간에 관람예약이 어려울수도 있고, 조기마감되는 경우도 있다.
박물관내에는 전쟁영웅관련 영상, 성벽쌓기, 국기맞추기, 바람으로 태극기날리기, 색칠하기등에 체험위주에 시설이 마련 되어있다. 특히 유격장이라고 불리는 놀이터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었다. 키 105~140cm어린이만 이용할수 있는 제한이 있고, 바로 옆에 어린 동생들이 놀수 있는 대근육시설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교육에 참석하지않더라도 어린이박물관과 외부에 있는 전투함, 탱크, 전투기등을 구경하고 미끄럼틀에서 놀다보면.. 반나절 나들이 코스로 괜찮을듯 하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