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9
농협쌀박물관(농업박물관)
5411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중구 새문안로 16 농업박물관
point 사진
02-2080-5681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12.17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관람은 무료 체험은 유료

쌀을 이용한 요리체험이라 아이랑 꼭 하고 싶어 인터넷으로 가입했더니 체험일정이 잡히자 안내문자가 왔다
주중에는 단체수업위주고 주말에 초등과 유아로 따로 수업신청해서 추첨을 하고 탈락되면 대기번호까지 알려준다 대기번호가 6번이었는데 체험했다
체험나이는 5세부터인데 만4세인 5살부터 가능하다

수업은 재료계량만 빼고 모두 아이랑 성인1팀이 반죽부터 오븐에 구워서 데코하는것까지 같이하는데 굽는 시간동안 데코할 과일과 구워진 빵 몇개를 주는데 맛보고 준비하면 만든 빵이 구워져 나온다
만든 빵은 티그레였는데 초코는 들어가지않고 만들었다

입장 시간 10분후부터는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미리 도착해 대기하면서 쌀박물관을 관람했고 체험수업이후에는 농업박물관을 관람했는데 아이는 농업박물관에 1층,2층 바닥에 유리로 된 전시물을 몇 번씩 왔다갔다 했다 1층 바닥은 물길을 2층은 무논을 만들어 놨는데 2층 무논은 곤충들과 개구리까지 만들어져 있어 곤충찾으며 다녔다

초등생이상 학생들이 많고 유아는 쌀박물관체험후 관람온 가족단위가 전부인듯하다

www.농협쌀박물관.한국

다른 리뷰들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쌀떡 만들기 체험

쌀 박물관에서는 매주 쌀을 주재료로 하는 다양한 쌀 요리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유아가족, 초등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아이가 참여한 건 8세~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꽃절편, 망개떡, 꿀떡 총 3종 세트를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아이들만 들어가는 수업이고, 보호자는 창밖에서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소요시간은 1시간정도이며, 맛있는 떡을 완성해서 갖고 나왔다^^

쌀 박물관 1층에는 쌀에 관한 다양한 전시물과 게임, 영상물도 준비 되어 있다.

8명 중 7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체험이 있는 쌀박물관

서대문역 부근에는 경찰박물관, 농업박물관, 쌀박물관이 모여있어 아이 어릴때 하루코스로 갔던 곳인데, 어제는 쌀박물관 요리체험에 다녀왔다.

농협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쌀 박물관은 쌀의 역사와 효능을 소개하고 쌀 산업과 문화의 가치를 보존시키기 위해 설립됐으며 요리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1층 전시관에는 터치스크린 속담맞추기와 일본, 필리핀, 베트남 등 다른 나라의 쌀 문화와 쌀 음식을 살펴보는 코너가 흥미롭다. 국내의 각종 쌀 관련 브랜드와 제품들도 전시되어 있고, 영상관에서는 만화가 상영중이다.

도정(쌀알의 쌀눈과 쌀겨 등 겉껍질을 깎아내는 것) 정도에 따라 백미에서 9분도, 7분도, 5분도의 상세 구분된 쌀이 1Kg씩 포장되어 나오는 '즉석 도정 쌀 자판기'도 재미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실습실이 있어 이곳에서 '귤 소스 폭찹스테이크'를 만들었는데,밥도 주셔서 점심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

옆에는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쌀과자와 쌀음료 등을 맛볼 수 있는 아담한 카페 '쌀토리랑'도 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