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서산버드랜드
2141
point 사진
~
point 사진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 655-73 서산버드랜드
point 사진
041-661-8054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12.10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가 바로 새나라~!!

올 늦여름에 아이들과 서산으로 여행계획을 짰을 때, 아이들이 제일먼저 꼽은 장소이다. 서산버드랜드!! 이곳은 세계적으로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서산 천수만을 보전하고 아이들에게 체험및 교육을 중심으로 아이들에게 좀 더 쉽게 철새에 대해 알려주려고 지어진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인지 매표소에서 티켓을 사고 아이들이 타고 싶어한 아이자기한 철새셔틀버스는 타는 순간 새나라로 들어가는 것같은 기분이 들었다. 오르는 길이 오르막이라 아이들과 함께라면 셔틀버스타는 건 좋은 선택일 듯하다.
버드랜드는 크게 철새박물관, 둥지전망대, 자생식물원 그리고 4D영상관으로 건물 자체가 나뉘어져 있다. 철새박물관은 말 그대로 천수만에 서식하는 철새들 위주로 큰기러기, 가창오리, 큰고니 등 200여종에 가까운 철새들에 대한 설명과 전시들이 있는데, 아이들에게 더욱 친숙하도록 미디어로 풀어서 색칠하는 코너, 퀴즈코너등 아이들 흥미를 놓치지 않았다. 이곳을 구경한 뒤에 바로 뒷 쪽 오름 계단을 오르면 새 둥지모양의 둥지전망대가 있다. 전망대 1층에는 앵무새들이 새장속에서 재미나게 반겨주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전망대에서 주변 경관을 보면 탁트인 곳에 참으로 멋지고 아름다웠다.

마지막으로 야외 정원인 자생식물원은 아이들을 위한 자연생태학습공간으로 이뤄져있는데, 아이들이 이곳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은 바로 나무로 된 놀이터!
솔직히, 막상 놀이터에 도착했을 때는 좀 심심하다싶었는데, 아이들은 놀이터의 생김만으로도 동화속에 들어 온듯 신나게 놀았다. 어른이 보아도 동화속에서나 나올법한 놀이터전경이었다.
놀이터에서 내려오는 길에 밤나무를 발견하여 아이들과 아빠는 소소하게 밤따기 체험도 하고 나름 정말 알차고 즐거운 곳이었다.

다른 리뷰들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팎으로 잘 관리되고 있는 박물관

박물관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박물관과 전망대 그리고 실외 놀이터와 산책로 등을 합치면 규모가 상당한 곳이더라구요 :)

좋았던건 저렴한 입장료에 비해, 박물관 실내 뿐 아니라 놀이터 및 산책로도 아주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고 있었단 점이에요~ 잔디와 정원이 커서 잘못 관리하면 지저분한 인상을 피할수 없는데 여기저기 꼼꼼히 손이 간 흔적들이 보이더라구요

새에 관한 전시도 수준이 많이 어렵지 않고, 아이들 체험할 수 있는 것들도 예상보다 많았구요. 스탬프 투어도 즐겁게 참여했어요 :-)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