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7
공작소 짓다
1494
point 사진
~
point 사진
경기도 의정부시 오목로225번길 15-14 (민락동)
point 사진
010-6225-1935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11.19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통공예로 아름다운 마음을 짓는 곳

요즘 전통의 아름다움에 관심이 있어 전통공예를 배우고 싶었는데 기회가 생겨 찾아가게 된 ‘공작소 짓다’

공방 쇼윈도 너머로 너무나도 아름다운 한복들이 전시되어있어 들어가자마자 눈을 사로잡혔다.
여쭤보니 공방 선생님께서 유명하신 한복 디자이너셨다..!! 한복을 만들며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다고 하셨다.

진열되어있는 샘플 상품중에 만들고 싶은것을 고르고 수업을 시작하였는데, 우리아이는 천연석을 이용한 노리개와 매듭팔찌를 만들기로 했다.

먼저 한복은 언제 입는옷인지.. 노리개는 어떤 장식품인지.. 전통노리개는 어떻게 생겼는지 아이들에게 한명한명 눈맞춰주시며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
아이들은 선생님의 물음에 발표하듯 신나게 대답하고, 쉽게 볼수없는 멋진 전통노리개를 만져도보고 관찰도해보며 전통에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있다는 것이
이 공작소의 특별한 점이었다.

충분히 노리개가 어떤 것인지 배우고 난뒤, 만들기를 시작하는데, 노리개에 들어가는 재료 하나하나 모두 최대한 많이 꺼내시고는 아이들이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해주셨고, 덕분에 아이들 한명한명마다 개성넘치는 노리개를 만들게 되었다.

매듭팔찌는 먼저 매듭을 만드는 방식을 배우게 되는데, 유아들이 하기엔 어려워서 엄마들이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방식이었다. (초등학교2학년이었던 아이는 혼자 만들 수 있을 정도)
이 역시.. 재료를 아끼지 않으시는 선생님 덕에 여러번 연습 끝에 멋진 팔찌를 만들 수 있었고.. 매듭의 종류와 이름, 그리고 옛 이야기까지.. 우리 고유의 멋과 아름다움을 온전히 배우며 공예를 할 수 있는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선생님께서.. 아이들이 집중하지 못해도 끝까지 한명한명 함께해주시고, 더 많이 알려주려고 수업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고 아름답고 감사하게 느껴졌다.

내가 다녀온 ‘공작소짓다’ 라는 곳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마음을 지을수 있는 곳.
정말 강추합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