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5
경복궁
1344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10.29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9명 중 9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경복궁에 숨어있는 멋과 재미

한복을 좋아하는 딸아이가 몇주전부터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던 경복궁. 오랜만에 가보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거리들이 눈에 띈다.

먼저 경복궁의 정전인 근정전을 둘러본 후 오른편으로 나가면 생과방을 찾을 수 있다. 궁궐에서 음식을 하던 수라간을 모티브로 하여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찻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궁궐의 건물에 들어가 앉아 궁녀가 직접 가져다주는 차를 마시는 경험은 참 특별했다.
이곳이 더 좋은 이유는 매주 목~월요일 (화,수 쉼) 2시, 3시, 4시에 '궁중문화체험'이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기만 하면 되는데, 매달 체험의 종류가 달라지며 모두 음식과 관련된 것들이라고. 10월의 체험은 궁중잔치 음식을 장식하던 꽃 '상화'를 만들어보는 것으로, 모든 재료가 예쁘게 세팅되어 있었고, 궁중음식전수자께서 친절하게 가르쳐주셨다.
11월의 체험은 곶감이 들어간 떡 만들기라고 한다.

생과방 운영 및 궁궐문화체험은 4-11월에만 진행된다고 하니 11월이 다 가기 전에 서둘러 다녀오시면 좋겠다.

또 한 곳 꼭 들러봐야 할 곳은 고종황제의 서재였다는 '집옥재'다. 경복궁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어 못보고 돌아가기 쉽지만 책가도를 현실에 구현해 놓은듯 아름다운 공간이니 꼭 들러보시길 바란다. 이곳은 현재 도서관으로 꾸며 일반에게 공개하고 있는데 4:30분 까지만 오픈하므로 서두르지 않으면 들어가볼 수 없다.
조선의 문화, 역사와 관련된 책들이 많이 소장되어 있고, 아이들용 책은 딱히 없었지만 그림이 많은 책을 잘 골라 읽으며 공간이 주는 분위기를 흠씬 느끼고 왔다.

다른 리뷰들
경복궁,민속박물관,삼청동골목코스가 알차다.

전통적인 공간에서 한순간 있었던것만으로도 좋았던것 같아요. 엄청 넓어서 걷다보면 시간이 금방가고 한복복장입은 분들 구경하는것도 좋았어요. 국립민속박물관과 연결되어 있어서 박물관까지 구경하고 나왔어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