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소금산 출렁다리 (간현 관광지)
676
point 사진
~
point 사진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 산 116-1 소금산출렁다리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10.0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8명 중 8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릴 넘치는 출렁다리

얼마전 원주에 새로 만들어진 소금산 출렁다리에 다녀왔다. 가볍게 스릴을 즐겨볼 생각으로 아이들과 슬슬 출발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주차장부터 출렁다리까지의 거리가 멀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간현 관광지 안에 있어서 일단 간현관광지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공휴일이어서 사람이 엄청 많았는데 주차공간은 그리 넓지 않아 길가에 세운 차들도 많았다.

주차장부터 출렁다리로 향하는 길에는 식당과 카페가 꽤 여러개 있다. 우리도 이 중 좀 깔끔해 보이는 집에 들어가 간단히 막국수로 점심을 먹었는데 관광지 치곤 가격도 맛도 괜찮았다.

출렁다리를 가려면 입장권을 사야한다. 가격은 어른, 아이(초등생 이상) 모두 3000원.
입장료가 조금 비싸다 싶었는데 출렁다리까지 가는 길도 만만치 않다. 약 500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 바로 출렁다리가 있을거라 가볍게 생각하고 왔다가 계단을 오르는 등산에 당황하신 분들이 우리 말고도 여럿 되시는 듯했다. 신발은 반드시 편한 운동화를 신으시길!

15-20분 정도 계단오르기를 하면 출렁다리로 연결되는 입구가 나온다. 이곳에서 입장권으로 받은 팔찌를 찍고 들어가면 보기만해도 다리가 후들거리는 출렁다리가 나온다. 높은 절벽 위 200m에 달하는 출렁다리는 바람이 부니 제법 흔들리기까지! 다들 앞만 보고 건너기 바빴다.

흔들다리를 건너면 더 등산을 하여 산을 오를 수도 있고, 다시 왔던 길로 돌아 내려갈 수도 있다. 아이와 함께라면 왔던 길로 돌아 내려오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한다.

계단을 오르고 걷는 거리가 꽤 되어 조금 힘들긴 했지만 오히려 등산과 출렁다리까지 제대로 즐긴것 같아 굉장히 뿌듯한 나들이였다. 걷는걸 좋아하는 가족이라면 이 가을에 한번 다녀오시길.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