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삼척해상케이블카
450
point 사진
~
point 사진
강원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54-31 삼척해상케이블카 용화역
point 사진
033-570-4606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8.10.10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슴이 탁 트이는 바다 위 여행

지난 6월 삼척여행때 다녀온 삼척해상케이블카! 리틀홈에 알리고픈 마음에 사진도 많이 찍었지만, 7~8월 피서철에 몇 시간씩 줄서가며 즐길만한 곳은 아닌듯 해서.. 이제서야 리뷰를 남겨요. 여기는 한적함이 매력인 곳이거든요!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장호역과 용화역을 잇는 소요시간 7분 남짓하는 짧은 구간(선로길이 874m)이에요. 처음엔 숙소(쏠비치삼척)에서 40분 내려가야 하는데, 케이블카만 타고 오면 허무할 것 같아서 가길 망설였는데.. 왠걸요.. 양쪽 정거장에 산책로와 쉴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어 서너시간은 족히 머물다 올 수 있는 곳이었어요.

작년말 오픈한 곳이어서 역사부터 케이블카 유리까지 흠집 하나 없이 깨끗하게 단장되어 있었어요. 케이블카 바닥에 강화유리로 된 작은 창이 있어 바다위에 떠있는게 실감나고 좋았는데, 저희 얘들은 맞은 편에서 오는 케이블카와 교차되는게 더 신났는지 바닥에는 영 관심이 없었어요ㅎㅎ

푸르른 바다만 봐도 너무 예쁜데, 용화역 산책로를 따라 숲길을 조금 걸어가면 예쁜 정자도 나오고, 야외전망대도 있어요. 이곳의 전경이 물감을 부은 듯 바다도 하늘도 나무도 짙은 색감에 푸르고 아름다웠어요.

용화해변으로 내려가면 킹서프라는 작은 서핑스쿨이 있어서, 서핑을 배우는 사람들을 부러움 가득 보는 것도 좋았어요. 마침 킹서프 막내아드님이 바다속에서 스노쿨러 끼고 잡은 조개를 몇개 저희 아이들에게도 주며 같이 어울려서 아이들이 용화해변 떠나길 무척 싫어했어요.

장호해변에는 긴 계단산책로가 있고 장호마을로 이어진다고 해요. 장호마을에 가면 미역말리는 것도 볼 수 있고, 워낙 투명카누와 스노클링 체험마을로 잘알려진 곳인데, 저희는 시간이 부족해서 들리지 못하고 왔어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