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청평사
531
point 사진
~
point 사진
강원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point 사진
033-244-1095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10.11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계곡 따라 산책

가을이 성큼 찾아온 주말, 아이들과 자연속 산책을 하고 싶어 춘천에 위치한 청평사에 다녀왔다.
청평사에 가는 방법은 소양강에서 배를타고 건너가거나 (약 10분 소요), 차로 산을 넘어 가는 두가지가 있다. 우리는 이번에 차를 타고 갔는데 주차장에 주차후 20분 정도 걸으면 청평사에 다다를 수 있어 아이들과 같이 가기에도 좋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배로 청평사에 오시는 듯 주차장은 한산했다.

청평사까지 오르는 길은 내내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을 끼고 걷는데, 이 계곡이 너무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이었다.
뾰족한 곳 없이 평평한 바위가 너른 마루처럼 이어지고 바위도 미끄럽지 않아 건너다니기 좋았다. 물도 너무 깨끗해서 발을 담그지 않고 그냥 지나갈 수 없을 정도였다. 계곡물놀이를 위해서 내년 여름에 꼭 다시 찾아와야겠다 싶을 정도였다.

계곡에서 놀고, 폭포를 구경하고 하느라 20분이면 충분한 거리를 두시간이나 걸렸다. 막상 청평사는 사찰의 규모가 그리 크지 않고, 사람이 너무 많아 오래 머물지 않고 내려왔다.

내려오는 길에는 포장마차를 비롯 여러 식당들이 있는데 미리 눈여겨 봐두었던 초입 계곡옆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부용가든) 계곡 위 평상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 맑은 물에 발을 담그며 더덕구이, 감자전, 빙어튀김을 먹었는데 관광지 식당치곤 가격이 그리 비싸지도 않았고, 한참을 걷고 온 길이라 너무 맛있었다.

청평사는 계곡물놀이에 점심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니 2-3시간 여유롭게 시간을 잡고 방문하면 좋을것 같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