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4
기생충박물관
6132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강서구 화곡로 333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박물관
point 사진
02-2601-3284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20.02.18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니들이 기생충을 알아?

기생충박물관은 '아... 참 특이하다...'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는 곳이다. 아쉬운게 있다면- 단지 그 뿐이라는 것.

요즘 아이들은 잘 이해할 수 없는 기생충이지만, 6~70년대.. 아니- 80년대까지만해도 우리나라에서 기생충이란 존재는 국가적인 문제였다. 그런 취지에서라도 아이들과 함께 '손 잘 씻어라~'라는 이 한마디를 위해 올만한 곳이긴 하다.

관람에 있어서 유의할 점은 매우 소규모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 고로 여기만을 목표로 올 것이 아니라, 들러갈 수 있는 중간기착점으로 루트를 짜야한다. 내용에 있어서는 상당히 충실하다. 강렬한 인상을 남겨주기에는 다소 약한면도 있는게 많이 아쉬워서- 뭔가 정말 빵~터질만한거 하나 있으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스럽다.

물론, 아무것도 모르고 보는 아이들 대비로 함께 동행한 어른들은 '꼭 기생충약 먹여야지..'란 맘을 갖고 관람을 마치게 되므로, 출구에서 기생충약을 한 알씩 나눠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 아쉽게도 그렇게까지 운영은 않고 있다. 흑흑흑

아울러 위치상 별도 박물관으로 있다기보다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 꼽사리로 붙어있는 느낌이다. 아아.. 박물관 자체가 기생충이었나... ;ㅁ; 그래도 해충은 아니니까 사랑해주자. 그간 토요일 개관이 안되서 정말 아쉬웠던 곳인데- 이제는 토요일에도 문 연다.

2019.9 방문기준

다른 리뷰들
7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생충의 모든 것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 기생충박물관!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기생충박물관은 국내·외 기생충을 보다 체계적으로 보존·전시하기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설립하였다.

기생충박물관에 오면 우리가 알던 기생충에 대한 상식이 다소 바뀌게 될 것이다. 기생충이 질병 치료에 이용된다는 사실!
우리 몸속에 기생하며 질병을 일으키는 기생충은 우리에게 ‘박멸 대상’으로 인식되지만, 그 기생충이 때로는 질병 치료를 위한 치료제 역할로 활용되기도 한다.

영화로도 나왔던 '연가시'에 대한 영상도 볼 수 있는데, 연가시가 사마귀 몸 속으로 들어가게 된 과정과 사마귀가 물로 들어가서 죽고, 몸 속에서 연가시가 나온다

미라가 들려주는 기생충 이야기, 우리 어릴적 학교에서 가져오라고 했던 채변봉투 등 관람객들이 쉽게 기생충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기생충 퇴치 프로젝트 코너에서는 기생충을 잡는 게임도 있어 아이가 재밌어했다.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작지만 알찬 설명 들으며 공부

아이와 박테리아, 기생충 관련 그림책을 보고 한번 가봐야지..하고 생각했던 곳이었어요.
저희가 갔을 때만 해도 평일만 관람 가능해서 방학을 이용했구요.5,6세 아이들이 가다보니 그냥 우리끼리 가면 아이들이 제대로 안볼 것 같아 도슨트 신청했습니다.
(아이, 어른 상관없이 10명만 채우면 되요)
선생님 설명 들으면서 돌아보니 어린아이들이지만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퀴즈맞추고 수첩도 받았어요.
다 돌아본 후 다시 2층에서 게임도 하며 둘러볼 수 있었어요.개인적으로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초등학교 고학년이 가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