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9
안반데기
636
point 사진
~
point 사진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107 안반데기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2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구름위의 땅 안반데기-고랭지마을

구름위의 땅, 우리나라 주민 거주지 중 가장 높은 (해발 1,100미터) 곳이라니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한적하고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포장도로라서 기분좋은 드라이브 였습니다)를 따라 20분 가량 소요 되었습니다.
마을에 들어서면 개략 마을 지도와 설명이 나와 있어 어디를 둘러보면 될지 개략 파악이 됩니다.
전망대가 두군데 있는 것 같은데 저희는 좀 더 가까운 곳을 택했습니다.

차가 꽤 높이까지 올라가니 전망대까지는 많이 걷지 않아도 됩니다. 낮기온이 35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운 날씨였고 낮 12시에 도착했음에도 바람이 제법 시원하게 좋습니다. 머리 꼭대기에 내리쬐는 햇볓을 막아줄 모자와 물통만 챙기면 무더운 날씨에도 충분히 다녀올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는 정자가 있는데 정자 그늘막에 앉아 있으니 "신선놀음"이란 단어가 생각이 났어요. 고랭지 채소밭과 풍력발전기가 어우러진 기막힌 풍경과 시원한 바람이 너무너무 좋았어요.
저희 가족은 거기 앉아 1시간 30분 정도 그냥 시간을 보냈어요.
방문객도 많지도 않고 띄엄띄엄 가족 단위로 오는데 모두들 한참 앉았다 갑니다.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면서 나는 규칙적인 바람소리 외에는 아무 소리도 안나기 때문에 다들 조용조용 기분 좋게 대화합니다.

밭에는 양배추가 심겨 있었는데 벌어진 잎들이 오므라들면 수확하는 거라고 하네요. 몰랐어요. 너무 아름답고 특이하고 좋았던 곳입니다. 다음번에는 가을철에 와보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여기 마을에서 운영하는 민박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사람이 잘 보이지 않아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