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신두리 해안사구, 사구센터
4660
point 사진
~
point 사진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201-54 신두리사구센터
point 사진
041-672-0499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9명 중 19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다, 숲, 초원, 모래언덕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곳

아이들과 여행을 다니면서 우리나라에도 참 다양하고 아름다운 자연풍경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태안군에 위치한 신두리 해안사구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특별한 자연지형으로, 아이들과 꼭 함께 찾아보고 싶던 곳이었다.

해안사구를 둘러보기전에, 탐방로 입구에 위치한 사구센터를 먼저 들러야 한다. 센터에서는 사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사구에는 어떠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지를 스탬프 찍기, 영상, 전시를 통해 설명해주고 있다. 모래놀이 체험장도 있어서 이곳에서만도 한참을 놀 수 있다. (모래놀이터는 7세 이하까지 입장가능. 12:00 - 13:30 까지 점심시간이라 체험 못함)
사구센터 입구에 구비되어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가이드북, 사구의 생물 스탬프찍기 등을 챙겨서 탐방로를 돌때 참고하면 더욱 의미있고 재미있다.

사구에 대한 이해를 마쳤으면 탐방로로 향한다. 탐방로는 코스의 길이에 따라 A,B,C로 나뉘는데 그냥 무작정 걷다가 힘들다 싶으면 적당한데서 돌아갈 수 있도록 길이 잘 되어있으니 크게 고민하지 않고 출발하면 된다.
사구는 나도 처음 방문해본 것이었는데, 모래사막 같을거라는 예상과 달리, 참 많은 식물들이 살고 있었다. 마침 이곳의 상징과도 같은 붉은 해당화가 곱게 피어있어서 (5-7월 개화) 모래사장과 꽃, 바다가 어우러진 초현실적인 풍경에 탐방로를 걷는 내내 가슴이 뛰었다.
사구는 모래언덕 뿐 아니라, 억새밭, 소나무 숲 등 다양한 풍경을 간직하고 있어서 탐방로를 걸을수록 더 걷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길도 아주 걷기 편하게 잘 되어 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무리없이 산책에 나설 수 있다.

우리 아이들은 이제 막 꽃이 피기 시작하는 갯메꽃이나 다른 풀들을 보고 다른계절에 꼭 다시 오자고 몇번이나 이야기했다. 자연 그 자체로 너무나 멋진 곳이라 정말 곧 다시 찾게 될것 같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