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요선암, 요선정
point 사진
~
point 사진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무릉리 요선암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5.29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이 깎아놓은 신기한 도넛바위

요선암은 영월 10경 중 하나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특별한 형태의 돌이 가득한 계곡이다. 계곡가 암반의 옴폭한 곳에 물이 소용돌이치며 흐르면서 더욱 움푹 파여 독특한 형태가 생기는데, 하루아침에 만들 수 있는 풍경이 아니라 아주 오랜 시간에 걸쳐 자연이 만들어낸 풍경이라 사진을 보고 꼭 둘러보고 싶었다.

요선암을 네비에 찍고 찾아가니 가정집 마당 같은데서 멈춰선다. 주차장같은 느낌의 공간이 있어 차를 대고 긴가민가하며 걸어들어가니 요선암 표지판이 나오긴 한다. 쭉 계속 들어가니 작은 절이 나오고, 어디로 가는건가 고민할때쯤 계곡 물소리가 들려 소리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보았다.
사진에서 보았던 동글동글한 바위들이 보이고,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계셔서 제대로 찾아왔구나 싶었다.
요선암계곡은 생각보다 폭이 넓었고, 물살이 매우 빠르게 흐르고 있어서 돌을 제대로 구경하기 위해 돌을 넘어 들어가는 것이 조금 무서웠다. 바위에 올라서도 계곡에 발을 담근다거나 하기 어려운 구조여서 풍경을 바라보는 것 외엔 할 수 있는 것이 없어 조금 실망스러웠다.

요선암만 보고 돌아가기가 아쉬워서 요선암 위쪽에 있는 요선정까지 걸어올라보기로 했다.
계단을 좀 올라야하지만 아이들 걸음으로도 5분정도면 다다를 수있다. 작은 정자와 고려시대 마애불상이 서있는데, 요선암이 내려다보이기를 기대했으나, 나무로 가려져 있어 계곡 아래가 보이지 않아 이역시 좀 아쉬웠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