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용인목재문화체험장
2203
point 사진
~
point 사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로 220 용인자연휴양림 내
point 사진
031-324-3788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 체험 사전예약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8명 중 28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도 꽤나 심층적으로 목공예 DIY를 경험할 수 있는 곳

사실 그리 기대는 하지 않았다. 몇몇 목공체험이라고 하는 곳을 가보면 색연필로 끄적거리고 목공풀로 붙이는 행위들이 전부였던지라 그랬던 건지도 모르겠다.

이곳은 목공예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라 그런지 아이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고 목공예 DIY를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이었다. 8세 여아는 3칸손잡이박스를, 5세 남아는 아직 어려울 것 같아 상대적으로 쉬운 동물자동차를 선택했다.

미리 재단된 재료를 가지고 망치질을 해 조립을 하고, 각진 부분을 사포질을 한다. 그다음은 원하는 컬러로 칠을 한다. 주어진 시간에 마무리가 되어야해서 중간중간 드라이기로 말려주면서 다른 면을 칠한다. 그 위에 마지막으로 바니쉬를 발라 색이 묻어나지 않게 해준다. 그 다음은 꾸미기 차례. 준비된 스텐실을 이용해 멋드러지게 꾸며주고 말려주면 끝. 쉽게 보여도 아이들이 하면 두시간 반이 족히 걸렸다(동물 자동차는 1시간 소요).

옆에서 도와준거라곤 잡아준 것 밖에 없는데 서서 하려니 힘에 부쳤다. 그런데 아이는 두시간 반을 지친 내색없이 신나게 만들었다.

도우미 선생님이 워낙 친절하기도했고 기대이상으로 심층적인 과정에 아이들과 나 모두 만족스런 체험이었다. 결과물도 성인작품 못지않게 나와서 맘에 들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