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4
익산보석박물관, 공룡테마공원, 화석전시관
1972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전북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8 보석박물관 주얼팰리스
point 사진
063-859-4641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대보다 많이 아쉬웠던 보석박물관, 화석박물관

보석을 좋아하는 딸을 위해 익산보석박물관에 다녀왔다. 보석을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박물관이라 꽤나 큰 기대를 가지고 갔는데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보기에 더 좋은 박물관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보석박물관이라는 이름답게 박물관에는 다양한 원석과 보석들을 전시하고 있다. 1-12월까지의 탄생석, 보석으로 만든 익산의 국보 미륵사지석탑, 특별한 전설과 이야기를 간직한 보석을 소개하는 코너, 광산에서 보석을 채굴하여 가공하여 판매하기 까지의 과정을 모형으로 만들어 놓은 것 등은 아이들에게도 흥미로웠다.
하지만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 않았고, 설명이나 해설 등도 아이들보다는 어르신 관광객 분들을 위한 느낌이라 기대보다는 아쉬움이 남는 곳이었다.

보석박물관 바로 옆에는 화석박물관과 공룡공원이 있어 한장의 입장권으로 모두 둘러볼 수 있다.
그러나 그간 너무 좋은 박물관들을 다녀서인지 이곳 화석박물관은 화석의 컨디션도 썩 좋지 않았고, 전시 규모도 너무 작아서 많이 아쉬웠다. 그나마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공룡모형들이 제법 크기가 크고 살짝 움직이기도해 어린 아이들이 흥미로워할만했다. 영상관에서 틀어주는 영상도 너무 옛날것이고, 화질도 썩 좋지않아 조금 신경써서 리모델링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야외에는 공룡모형이 몇개 서있는데 공룡공원이라 이름하기엔 역시나 규모가 작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위주로 되어있어서 꽤나 많은 가족들이 사진을 찍으러 찾고 있었다.
입장료가 저렴한데다 보석, 화석, 공룡까지 나름 골고루 볼 수 있기 때문에 근처에 사시는 분들께는 하루 나들이 장소로 꽤 괜찮겠지만, 일부러 멀리서 찾아갈 정도는 아니었다.

다른 리뷰들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익산 공룡파크 다녀왔어요~

처음엔 생각보다 규모가 작다생각했는데 지치지않고 돌아보기 딱좋은것 같아요.
공룡도 보고 모레놀이도하고 잘놀다왔어요~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와 한번쯤 가볼만한 곳

처음엔 공룡박물관만 있는줄 알았는데 가봤더니 보석박물관과 공룡테마공원도 있어서 너무 좋았고 주차공간과 조경 및 야외 잔디밭이나 휴식공간 역시 넓고 쾌적해서 아주 좋았어요.
테마공원은 아이들이 뛰어놀수 있는 놀이터도 있었는데 들어가는입구에 잉꼬와 앵무새등 새들도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이 된거 같아요.

뛰어놀기 좋은 곳

모래놀이터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가 있었음
야외에 크고 다양한 모형의
공룡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작지만 박물관도 알찼음
곳곳어 새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새를 관찰하기에 좋았고
잔디가 넓게 있어서 보기에도 좋고
아이들 안전에도 좋아보임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