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1
해남공룡박물관, 우항리공룡발자국화석지
897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전남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191 해남공룡박물관
point 사진
061-530-5324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공룡마니아라면 꼭 들러봐야 할 곳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 때문에 공룡을 테마로 한 여행을 떠나기로 하고 가장 가보고 싶었던 곳이 해남에 위치한 공룡박물관과 발자국 화석지였다.
한반도에 살았던 공룡의 흔적을 찾는데 가장 중요한 곳으로 여러 책에 소개되고 있기도 했고, 발자국 화석지와 박물관이 함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표를 하면 넓디 넓은 공원이 펼쳐진다. 매표소부터 공룡박물관까지 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주말에는 두곳을 오가는 버스가 운행을 한다. 하지만 평일에 방문한 우리는 슬슬 둘러보며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다행히 그 사이를 디노가든으로 꾸며놓아 여러 공룡의 실제크기 모형, 미로, 연못 등을 둘러보며 지루하지 않게 갈 수 있었다.

가장 먼저 우리는 공룡박물관을 방문했다. 안내데스크에 티켓을 보여주니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는 엽서를 한장씩 주신다. 박물관 외부에 있는 대형공룡관, 익룡, 조각류관, 조각류공룡관, 조류생태관까지 다 돌면서 스탬프를 모아오면 종이공룡을 만들 수 있는 키트를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박물관은 일단 가장 나중에 둘러보기로 하고 외부 화석지를 향해 출발! 첫번째 목적지인 대형공룡화석지를 찾아가는 길에는 미끄럼틀, 놀이터, 공룡모형이 있어서 코스마다 들러서 노느라 시간이 꽤 걸렸다.

공룡화석지는 본래는 해변가 암석에 노출되어 있었던 화석들을 풍화침식작용으로부터 보존하기 위해 보호각을 세워 놓은 것으로 이 보호각 건물은 꼭 노아의 방주를 연상케 할만큼 멋지게 잘 지어져 있었다. 창밖으로는 호수가 내다보이고 (본래 바다였던 것이 간척사업으로 호수가 되었다고 한다), 우람한 공룡의 발자국과 뼈화석까지 공간과 너무 멋있게 어우러져 있어서 우리가 마치 공룡시대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처음엔 발자국 뿐이라 아이들이 시시해하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오히려 발자국뿐이라 이 곳을 거닐었을 수많은 거대 공룡들을 상상할 수 있어 더 좋았던것 같다.
화석지를 다 둘러보고는 공룡박물관을 둘러보는데, 다양한 공룡의 뼈 화석과, 움직이는 공룡모형을 보고 4d 영상관까지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은 여느 공룡박물관과 비슷한 느낌이었지만 화석지를 둘러보고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우리가 방문한 날은 비가 흩뿌리는 날씨여서, 그렇지 않았다면 야외에서 아주 잘 놀았을텐데 아쉬웠다. 야외공간까지 잘 활용한다면 하루종일도 머물 수 있을만큼 멋진 곳이었다.

다른 리뷰들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해남~공룡을 품다^^

한적한곳에 위치해있었고 주차장도 넓고 나무들이있어서 더운날씨에 주차하기도 괜찮았음
박물관까지의 거리가 멀긴했지만, 간이버스도 이용가능하고 걸어가기에도 큰공룡들을 구경할수있어서 나름 운치있음( 바다도 바로보이고 뛰어다니는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최고)
박물관 입구에도 소리나는 공룡들이 있어서 호기심과 관심끌기에 좋음
안도 시원하고 무엇보다 공룡의 종류가 다양함
조금 어린아이들도 놀수있는 놀이공간도 여럿 있어서 24갤인 아들이 아주 재미있게 보낼수있었음
건물안에 엘레베이터도 있어서 윰차 이용도 가능
(절충형이고 큰애용 키즈슬레이트도 달려있었음에도 탈수있을정도크기)
고성공룡박물관도 가봤지만 비교가 안됨ㅎ
해남이 백번천번 나음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