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보성비봉공룡공원
1751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전남 보성군 득량면 공룡로 822-51 보성비봉공룡공원
point 사진
1833-8777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7명 중 7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공룡엄마가 되어보는 특별한 체험

보성은 공룡알과 둥지 화석이 굉장히 많이 발굴된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공룡화석산지다. 그래서 이곳에 공룡을 테마로 한 특별한 공원이 있다. 보성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한 보성비봉공룡공원은 공룡알을 반으로 잘라 엎어놓은 형태의 건물과 약간의 야외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입구가 꼭 터널처럼 생겼는데, 컴컴한 안으로 들어가면 공룡울음소리까지 들려 겁이 많은 아이라면 무섭다고 도망치기 딱 좋은 분위기다. 매표후 실내로 들어가니 1층엔 공룡 모형들이 여기저기 놓여있고 왠지 어설픈 테마파크 + 박물관 느낌이라 살짝 실망스러웠다.
그래도 보성에서 발굴된 진품 공룡알 화석과 공룡뼈 화석이 전시중이고 우리나라의 화석산지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어 나름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그러나 실망은 금물, 비봉공룡공원의 진짜 재미는 2층에 있었다!
3000원의 추가비용을 내면 '공룡엄마되기'체험을 할 수 있다. 안내해주시는 분이 아이들에게 공룡 꼬리와 알을 담는 가방을 착용해주시면 각자 원하는 공룡알을 하나씩 뽑는다. 알은 여섯종류로 모두 다른 공룡의 알이다.
자신의 알을 들고 총 6개의 코스를 도는데 표시가 된 곳에 알을 대보면서 해당 공룡의 종류, 크기, 식성, 생김새, 서식지, 둥지의 형태까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그림이나 설명 모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너무 잘 되어 있었고, 마지막에는 공룡과 기념사진까지 찍을 수 있어 공룡박물관 꽤나 다녀본 우리아이들도 아주 만족스러워 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결국 다른 종류의 공룡알을 하나씩 더 해보고서야 겨우 다음 일정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

공룡엄마체험 외에도 또 추가비용을 내야하긴 하지만 (4000원) 직접 올라탈 수 있는 공룡과 야외 꼬마기차도 있어 아이들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공룡과 놀 수 있는 곳이었다.
우리는 평일에 방문해서 보지 못했는데 주말에는 공룡공연도 한다고 한다.

공룡알이 발굴된 보성에서, 직접 공룡알을 키워보는 체험을 할 수 있으니 보성에 들른다면 꼭 방문해야할 곳이다.

다른 리뷰들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유일의 3D영상+워킹공룡공연!

순천만에 간 김이 근방에 갈 곳 없는지 검색하다가 리틀홈 리뷰 참고해서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하고 다녀왔어요. 만 6세, 21개월 두 딸아이와 다녀왔고, 마침 주말이라 공연이 있는 패키지로 예매했어요. 리틀홈에 리뷰가 잘 나와있지만 공연 관련 정보가 없으니 공연 위주로 리뷰를 남겨볼게요.

공연이 혹시라도 너무 식상하거나 유치하거나 무서워서(큰 아이가 소리에 매우 예민해요) 아이들일 놀랠까 걱정했는데, 결론적으로는 공연 퀄리티와 내용, 관람환경 모두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공연사진은 촬영이 금지라 찍지 못했어요 ㅠ-ㅠ

공연시간은 총 35분 정도고요. 들어갈때 3D 안경 나눠주시는데 공연 2부가 시작되면 쓰라고 안내방송이 나왔어요. 1, 2부로 나뉘는데 중간 쉬는시간은 없고요; 보성이 공룡알 화석으로 유명해서인지 공룡의 알에 초점을 맞춘 공연이라는 점이 참신했어요.

1부에는 알 모양 조명이랑 움직이는 공룡, 음악이 나오는 공연이 이루어지구요. 어찌보면 광장히 추상적인 공연이라서 아이들이 지루해할 줄 알았는데(오히려 아빠가 지루해했어요) 공룡도 움직이고 알들도 색이 여러가지로 변하고 음악도 흘러나와서인지 매우 집중해서 관람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어요. 그게 끝나니 전체 좌석이 앞으로 스르륵 이동하면서 3D 영상이 시작됐구요. 그 때 맞춰서 받으신 안경 써주시면 되어요 ㅋㅋㅋ 영화가 스토리도 괜찮고 영상미도 있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어른이 봐도 재밌게 잘 만들었더라고요. 영상이 끝나면서 스토리상 마지막에 움직이는 엄마티라노랑 아기티라노가 나오는데요. 맨 첫줄에 앉은 친구들은 엄청 커다란 공룡이 코앞까지 다가오니 아이가 무서워할 것 같으면 중간쯤 앉으시길 추천드려요. 유아의 경우에 공연 중간에 1, 2명 울면서 나가는 경우가 있긴했는데 공룡 좋아하는 유아이거나 초등 이상이면 무리없이 관람하실 수 있는 정도였어요. 팝콘이랑 음료 사들고 들어와서 먹으면서 보는 가족들도 있었어요.

이곳에 가신다면 2층에서 하는 공룡엄마되기 체험과 공연은 꼭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