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디지털시민안전체험관
1049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서초구 잠원동 반포역
point 사진
02-6311-7058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위급상황 시 대처법 배우기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상황을 실제처럼 체험하며 안전한 대처방법을 몸으로 익힐 수 있는 ‘디지털 시민안전체험관’을 2월 9일 반포역에 개관했다.

체험자는 특수 고글을 쓰고 조정버튼을 이용해 역 승강장 화재, 열차 화재, 터널 내 운행 중인 열차 내 화재 상황을 가상현실을 통해 경험할 수 있고, 화재용 비상마스크, 손전등,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해볼 수 있는 안전장비 체험장과 안전사고 대처 방법을 동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소화기 시뮬레이터를 통해 불을 끄는 체험을 해볼 수도 있는데, 실물 모양의 소화기에서 안전핀을 뽑고 호수를 들어 모니터속 불로 분사하면 불이 꺼지고 미션성공이라고 나온다.

게임을 하듯 심폐소생술을 배울 수 있는 참가자 순위 결정 방식의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는 상반신 인체 모형에 적정한 압박 깊이와 압박 속도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때만 점수를 얻도록 되어 있어 재미있고 정확하게 심폐소생술을 배울 수 있다. 누를 때 많은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8살 아들이 하기에는 좀 힘들어 보였다.

가상으로 재난을 경험해 실제 재난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음 좋겠고, 올 7월쯤에는 전동차 운전 체험기와 공사 현장 사고를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 콘텐츠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