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일본 도쿄] 일본과학미래관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일본도쿄 도고토 구아오미2丁目3−6 일본 과학 미래관
point 사진
+81 3-3570-9151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2.05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9명 중 9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과학선진국다운 깊이 있는 과학관

오다이바에 위치한 일본과학미래관. 과학관을 좋아하는 아이 때문에 무척이나 기대하고 찾아갔던 곳이다. 우리가 찾아간 날이 주말이기도 했지만 표를 사는데도 긴 줄을 서야할 만큼 일본현지인들에게도 인기있는 곳인듯 했다. 거대한 과학관 건물은 전면 유리로 되어 있어서 들어서면 굉장히 환하고 시원한 느낌이 든다. 일본의 과학미래를 대변하고 있는 곳이라는 느낌이 공간에서부터 느껴진다.

과학미래관의 전시는 상설전과 특별전으로 나뉘는데. 우리가 갔을때는 특별전으로 야생동물과 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는 체험전이 열리고 있었다. 과거 전시 내역을 살펴보니 특별전은 주로 체험을 강조한 흥미로운 전시들을 여는 듯 했다.
특별전은 별도의 입장료를 내야하고, 조금 비싼편이었다.

특별전은 그때그때 바뀌는 전시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상설전시관이 굉장히 인상적이어서 이곳에 가실 분들은 상설전시관을 더 염두에 두시고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다.
과학미래관의 상설전시관을 둘러보면서 일본이 노벨상을 몇번이나 수상한 것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실감했다. 우리나라의 과학관이 어린이들의 체험을 위주로 하고 있는 느낌이 강한 반면, 이곳의 상설전시관의 수준은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었다. 일본어와 영어로 모든 설명이 이루어지는데,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과학기술에 대한 설명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었다. 그것도 체험위주가 아니라 강의를 듣는듯 깊이있는 설명형식이어서 아이들보다 어른과 청소년들이 더 많이 눈에 띄었다.
과학관의 전시도, 영어와 일어를 자유롭게 오가며 설명해주는 해설자의 모습도, 그리고 그것을 관람하는 관람자의 태도도 무척이나 진지했다. 과학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도와 태도가 이렇구나 느낄 수 있었다.

3층에는 아주 어린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이 있다.
2층 로비공간에서는 휴머노이드 로봇의 시연도 있고, 높이 메달린 지구모양 모니터에는 현대미술작가의 작품이나 다큐멘터리를 계속 상영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