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국립나주박물관
873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전남 나주시 반남면 고분로 747 국립나주박물관
point 사진
061-330-7885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친절하고 알찬 신상 국립박물관

우리나라 국립박물관 중 가장 최근에 개관한 국립나주박물관에 다녀왔다. 서울에서 나주는 너무 멀긴하지만 전라도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나주인근 지역을 여행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박물관이었다.

박물관은 1층의 상설전시실과 특별전시실, 지하의 개방형 수장고와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전시와 놀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나주지역은 마한시대의 고분이 많이 남아있다. 박물관 바로 옆으로도 여러 고분이 모여있는 반남고분군이 있어 고분과의 연계를 고려하여 나즈막하게 박물관을 설계했고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출토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다고 한다.

관 대신 거대한 독을 사용하는 마한지역의 독특한 무덤양식이 특히나 인상적인데 다양한 크기의 독이 어떻게 묻혀졌는지 실제 크기의 고분모형, 애니메이션과 영상투사기법을 활용하여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쉽고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독무덤 뿐 아니라 박물관의 많은 다른 유물들도 별도의 모니터를 설치하여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설명해주고 있는데, 가장 최근에 지어진 국립박물관인만큼 확실히 설비와 시설 면에서 뛰어나다는 것이 느껴졌다.

상설전시실도 좋지만 국립나주박물관만의 독특한 기획을 볼 수 있는 곳은 지하1층이다.
개방형 수장고라는 이름으로 박물관 수장고의 일부를 유리창문을 통해 들여다볼 수 있게 해놓았는데 박물관이 어떠한 일을 하며, 유물들이 어떻게 보존되고 있는지 그 현장을 엿볼 수 있어 유익했다. 또한 이와 연계하여 유물등록, 보존과학 등 박물관의 실무를 이해해 볼 수 있는 체험코너들이 마련되어 있는 점도 신선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최고인기는 단연 어린이 체험놀이터. 규모가 크진 않지만 미디어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공간, 미끄럼틀과 볼풀, 도서관을 겸하고 있는데 깔끔하고 알차서 인근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이곳만도 이용하러 오시는 듯 했다.
주말에는 별도의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니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좋겠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