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1
국립어린이과학관(구.국립서울과학관)
10884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15 국립어린이과학관
point 사진
02-3668-3350
point 사진
point 사진
사전예약
최종수정일 2018.11.14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3명 중 2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과학관 오픈!

국립어린이과학관이 새단장 개관했다하여 가보니 이전 국립서울과학관과는 확연히 달라졌다.오래되어 을씨년스럽기까지 했던 과학관이 알록달록 밝아졌고,연령대를 광범위하게 잡아서인지 어려운 과학원리들이 많아 아이들은 버튼 누르면 움직이는걸 보는 재미정도였는데 새단장한 과학관은 정말 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어린이스러워 아이들이 외면할 코스가 하나 없는 과학관으로 재탄생 되었다.

1,2,3층(3층은 야외놀이터와 생태온실)으로 규모가 그리 넓지 않아서 어린이들이 오히려 우왕좌왕 않고 둘러볼수 있어서 좋았다.

1층(감각놀이터)은 들어가는 순간 아기자기하면서도 알참이 느껴졌다.또 오르락내리락 놀이터가 있어서 이쪽만 보면 키즈카페 같기도 했다.감각놀이터이다보니 몸으로 체험할만한 것들이 많았다.누가 가장 빠른지 뛰기,올라타서 미로의 구슬 옮기기,바닥의 건반을 밟으면 악기 연주가 된다던지,무엇보다도 아이들이 과학관에서 오래 머무는 우비입고 물원리 알기 코너는 여전히 인기다.다른과학관에 비해 이공간이 많이 작긴하고 단순해서 미취학어린이들이 오래 있다^^;

2층(상상놀이터)은 자연사박물관 반,과학관 반으로 만들어 놓은듯하다.
자연사박물관처럼 동물박재도 있고 동물의 뼈,똥,발자국 등을 재밌는 게임으로 알게 해놨다.여러새에 관련된 동화나 옛이야기를 터치하면 각각 들어볼수 있어 아이 혼자서도 책 몇권을 읽은듯해 좋았다.또 식물은 전자확대경으로 하나하나 원하는곳에 대면 볼수 있어 아이가 좋아했다.개구리,복어 등을 색칠하여 스캔하면 홀로그램에 입체적으로 나오니 이것 또한 아이들에게 인기였다.
또하나 인기는 컵을 쌓아놓고 바람대포를 쏘아 쓰러뜨리는 것인데 아이들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을듯하다^^
2층에서 제일 감탄했던 공간이 에너지숲인데 여기저기서 핸들을 돌리면 공이 레일을 따라 굴러가는 식이다.공만 눈으로 따라다녀도 바쁘다ㅎㅎ

이렇게 두시간을 꽉채워 놀고도 더 있고 싶다 했지만 5시반이 폐관시간이어서 아쉬운 마음으로 퇴장했다.
예약만 조금 쉽다면 또 오고픈 곳이다.
전국 과학관을 다 돌아다녀봤는데 거대한 과학관안에 어린이과학관이 자리한것이 대부분인 반면 이곳은 단독 어린이과학관이란 점에서 어린이들에게 맞춤으로 더 자주 찾을만한 곳이다.

다른 리뷰들
7명 중 7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과학관 개관!

옛 국립서울과학관을 어린이전용 '국립어린이과학관'으로 리모델링해 22일 개관했다.
감각놀이터, 상상놀이터, 창작놀이터 총 3개의 놀이터와 작지만 영유아들을 위한 공간도 있었다.

오케스트라는 다양한 악기들을 연주할 때 들리는 소리의 차이를 직접 느낄 수 있고, 실로폰건반을 내맘대로 배치한 후 쇠구슬을 굴려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곳, 우비를 입고 놀 수 있는 물놀이터 등의 다양한 공간과 체험들이 있어서 좋았다.

아이가 가장 오랜시간 놀았던 곳은 오르락 내리락 놀이터와 모래놀이였다.
천장에 달린 프로젝션이 아이들이 파는 모래 깊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깊이에 따라 모습을 드러내는 해양 생물을 비춰주는 원리로, 모래를 파보면 깊이에 따라 갯벌에 사는 조개나 게, 낙지 등의 모습이 자동으로 나타난다.

아이들이 도구를 직접 만지고 재미있게 놀이를 즐기는 과정에서 보다 쉽게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공간이라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6살 아들이 또 오구싶은곳

방학이라 6살아들과 방문
요즘 과학관련곳을 궁금해하구
잼있어합니다 6살 그럴나이인것 같애요
1~2층 신나게 구경하고 체험해보구
놀았습니다. 인원을 정해놓고
받는게 맞는것 같애요 많이 인원이면
복잡하구 체험을 할수 없겠더라구요
다음에 또 오구싶데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