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3
남원예촌바이켄싱턴
602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17 남원예촌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품위있는 한옥호텔에서의 고즈넉한 하룻밤

아이가 한창 전래동화에 관심도 많고 유치원에서도 우리의 옛것에 대해 많이 배우는지라 고택이나 한옥, 한복등에 애정이 많더라고요. 한옥호텔에서 한번쯤 묵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서 이번에 남원에서 하룻밤 보내게 되었어요. 남원은 지난해 다녀왔는데 아이가 무척 좋아했던 곳이예요.

들어서자마자 진한 나무향과 구들장의 장작떼는 냄새때문에 아로마테라피가 따로 없이 마음이 진정되는 느낌이었어요. 다섯살 우리딸고 '평화롭다'라고 말할정도로 정말 평화로운 곳이었네요.

남원예촌바이켄싱턴은 남원시에서 짓고 켄싱턴에 위탁운영을 맡긴곳이라 시립기관만의 투명함(?)과 서비스기관의 노하우가 적절히 섞인 호텔이랍니다. 무엇보다 대목장들에게 직접 공사를 맡긴지라 못하나, 시멘트 한줌 들어가지 않았다고해요. 창호지를 바르고 옻을 칠하고 소나무로 집을 지은데다가 진짜 구들장을 뜨끈뜨끈하게 떼어주는, 무늬만한옥인 호텔하고 달랐어요. 남원시에서 언젠가는 문화재가 될것이라고 생각하고 작정하고 만든 호텔이라고 하더라구요.

프론트에서 체크인하면 직원이 직접 동행하여 방 안내를 해주고 구석 구석 설명해주셔요. 무엇보다 맛집어디로 가면 되나요 하고 그냥 한번 여쭤봤는데 너무 상세히 알려주셔서 놀랐어요. 지역민들만 가는 맛집, 관광객들만 가는맛집 구분해서 알려주시고 저렴하고 좋은 백반집도 귀뜸해주셔서 진짜 전라도의 맛 인심 제대로 맛 보고 왔네요.

직원들도 서비스교육이 너무 훌륭하게 잘 되어 있어서 즉각 응대해주시니 너무 좋았습니다.

한옥이다보니 우풍이 있는것은 감안하셔야하는데 온풍기가 계속 돌아가고 있어서 춥다라는 느낌은 못 받았고요. 저녁에는 구들장이 너무 뜨거워서 맨아랫목은 요 두개 깔고 잤어요. 요랑 이불도 넉넉하니 이불장에 들어있어서 추가 요청할 필요 없이 넓게 잤네요. 뜨끈뜨끈하니 좋더라고요. 구들장은 직접 장작을 때는 것이예요.

무엇보다 구들장이 돌아가니 너무 건조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가습기가 있더라고요~!가습기 있는 호텔 처음봤어요. 사실 호텔 가면 건조해서 저는 수건이며 빨래며 여기저기 널어놓고 자거든요.
네스프레소 캡슐은 디카페인커피까지 준비되어 있었어요. 미니바는 프리인데 생수 두병과 한과, 약과, 강정등이 들어있어요. 맛있게 잘먹었네요.

신발장은 디딤돌에 올려두면 되는데 겨울이라 너무 추우니 신발서랍장이 따로 있어서 보관할 수 있었고요. 밤이 되면 더욱 운치있고 멋있어서 좋았답니다.

체크인할때 마패를 주시는데 이 마패가 있으면 남원시내에 있는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백두대간 생태체험장이 무료예요. 가도 되기때문에 체크아웃하고 천천히 둘러보러가도 된답니다.

광한루원이 바로 1분도 안되는거리에 있기때문에 호텔 정원같은 느낌이 들정도예요. 도심한가운데 있기때문에 크림소보루로 유명한 명문제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고 롯데리아며 파리바게뜨며 편의점이며 다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평점은 우풍때문에 한개반 깎았는데 겨울이외의 계절에 갔다면 다섯개 팍팍 줬을거 같네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