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문헌서원, 문헌전통호텔
1105
point 사진
~
point 사진
충남 서천군 기산면 서원로172번길 49-1 문헌전통호텔
point 사진
041-953-5896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1명 중 1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서천 여행 최고의 하룻밤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자원관이 있는 서천은 아이들과 1박 여행코스로 더없이 좋은 곳이다. 하지만 서천엔 생각보다 괜찮은 숙박시설이 없어서 근처 군산까지 나가 숙박을 하곤 했었다.
이번엔 운좋게 문헌전통호텔이라는 곳을 알게 되어 서천에서 하룻밤 묵어갈 수 있었는데 정말 너무 좋은 선택이었다.

문헌전통호텔은 고려의 충신 목은 이색을 모시는 문헌서원 옆에 지어진 한옥호텔이다. 호텔이라는 이름보단 한옥스테이가 더 어울리는 단정하고 아담한 공간이다.
지어진지는 몇년 되었다는데 굉장히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방마다 독립된 욕실이 있어 정말 편했다. 이불도 네식구가 자기에 부족함 없이 넉넉했고, 아침부터 요를 깔아 덥혀 놓으셨다는 바닥은 뜨끈뜨끈했다.
욕실에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가 준비되어 있고 냉장고에도 작은 생수가 두병 들어있었다. 수건과 드라이기도 있지만 치약칫솔은 챙겨가야한다.

우리는 생태원에서 한나절을 보내고 이곳 식사가 맛있다는 후기를 보고 저녁을 미리 예약해두었기에 숙소로 바로 들어왔다.

어른은 연잎밥정식 (1인 15000원), 아이들은 흰밥과 떡갈비를 1인 5000원씩에 차려주셨다.
제대로 쫄깃하고 향이 좋은 연잎밥에 통통한 떡갈비, 밑반찬들까지 하나같이 정성이 가득 담긴 모양새에 맛도 너무 좋아 우리 가족 모두 대만족이었다.

다음날 아침도 예약하면 먹을 수 있다기에 또 예약을 하였는데 (1인 7000원) 정갈하게 차려진 한식밥상에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다음날 일정을 출발할 수 있었다.

동네 부녀회에서 이곳을 운영하시는듯 한데, 예약전화를 드렸을때부터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참 좋았다. 머무는 내내 행복한 기분이 드는 인상적인 숙소였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