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책과 인쇄 박물관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강원 춘천시 신동면 풍류1길 156 책과인쇄박물관
point 사진
033-264-9923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7.12.09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활판인쇄 체험

춘천에 위치한 책과 인쇄 박물관은 이제는 사용되지 않아 점점 사라지고 있는 옛 인쇄 기계들과 활자, 고문서 등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는 곳이다.

컴퓨터나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어떻게 인쇄술이 발전되어 왔는지, 책 한권을 만드는데 얼마나 많은 노동이 필요했는지 알려줄 수 있는 곳이다.
사실 엄마인 나에게도 익숙하지 않은 옛 기계와 인쇄물들이라 슬쩍 둘러보고 나가게 될 수도 있는데,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대표님이 직접 인쇄기계들을 시연해주시고, 전시장을 둘러보며 설명도 해주셔서 더욱 알차게 둘러볼 수 있었다.

이곳에선 활판인쇄 체험도 가능하다.(1인 15000원)
컴퓨터가 등장하기 전, 모든 책을 비롯한 인쇄물들이 이 활판 인쇄로 만들어졌는데, 활자 하나하나를 찾아 제자리에 배치하고 찍어내는 과정이 얼마나 손이 많이 가는지 아이들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다.

체험은 20자 내외로 원하는 글을 써서 엽서로 만들어보는 것인데, 초등 3학년 이상이면 아이혼자서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집 아이들은 8살, 6살로 활자를 찾고 배열하는 것이 아직 어려운 나이라 엄마가 같이 체험비를 내고 들어와 도와주어야 가능하다고 하셔서 온가족이 체험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제 막 글을 읽게 된 둘째까지 얼마나 열심히 활자를 찾고 글을 만들곤 뿌듯해하던지 여기까지 찾아온 보람이 있었다.

전시만 보고 가셔도 좋겠지만 조금 더 깊이 인쇄의 맛과 멋을 알고 싶다면 활판인쇄 체험을 해보시길 추천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