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종묘
652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종로구 훈정동 1-2 종묘
point 사진
02-765-0195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1명 중 1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건축물의 장엄한 아름다움

아이들과 도심에서 나들이를 하기에 좋은 곳이 고궁이다. 우리 어릴적 소풍갔던 기억으로 지루하고 뻔하게 느껴지지만 도심에서 자연을 벗삼아 즐길 수 있는 탁 트인 공간으로 이만한 곳이 잘 없다.

종묘는 창덕궁, 경복궁, 덕수궁과 같은 궁궐은 아니다. 조선시대 왕들의 신주를 모셔 제사를 올리던 일종의 종교적 공간으로 궁궐과 또 다른 엄숙함과 경건함이 담겨있는 곳이다.
종묘는 그 상징성과 건축적 아름다움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는데, 때문에 평일엔 자유관람이 안되고 시간대별로 예약한 인원만 안내자와 동행하며 관람할 수 있다.
하지만 주말에는 편한 시간에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므로 아이들과 함께라면 이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종묘의 특별함은 숲처럼 우거진 오래된 수목의 아름다움에 있다. 빌딩 숲에 둘러싸인 진짜 숲. 오랜시간 잘 지켜져온 이 숲 덕분에 종묘에는 수많은 야생동물들도 살고 있다고 한다. 입구를 들어서면 왕들의 신주가 모셔진 정전까지 호젓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길이 이어지는데 그리 길지 않고 평평하여 아이들과 함께 걷기에 참 좋았다.
길게 뻗은 웅장한 정전에 이르면 그 장엄함에 절로 엄숙해지는데 아이들 눈에도 이 건물이 참 멋져보이는듯 정전 앞 넓은 마당을 이리저리 거닐며 한참을 머물렀다.

역동적인 볼거리는 없지만 그래서 한가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종묘. 가을 단풍이 짙어지면 그 아름다움이 더욱 빛을 발한다 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