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제주 본태박물관
946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69 본태박물관
point 사진
064-792-8108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주 본태박물관

제주에는 유명한 건축가가 설계한 건물들이 몇몇 있다. 그중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곳이 성산 휘닉스파크 내에 있는 유민미술관(구, 지니어스로사이)가 있는데 여긴 많이 가봤어서 이번엔 본태박물관을 방문해보기로했다. 더군다나 현재 쿠사마 야요이의 전시가 하고 있어 건축에 관심없어도 무한 거울방에서 인생샷 찍으려 많이들 찾고 있는듯했다.
1관에서는 소장품전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옛날 물건들을 보며 이야기 해줄수 있었다.
2관은 안도 타다오의 특별 공간과 현대미술품들이 있는 전시관이었는데 여긴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공간이다. 거실 또는 이층복도 방 등으로 이어지는 듯한 공간의 이동동선도 좋았고 신발없이 들어가다보니 집같은 편안함이 느껴졌다. 그래서 바닥에 앉아 작품을 보기도 하며 아이도 좀 편안한듯했다.
3관이 쿠사마야요이 전시인데 사실 작품이 너무 적었다. 무한거울방과 호박이 전부라 할수 있다. 무한거울방은 아이가 무척 신기해했던 작품이긴하다. 시간 제한이 있긴하지만 감상하기엔 모자르진 않았다.
나머지 4관과 5관에선 전통 상례 문화에 대한 전시와 불교 미술에 관한 전시를 하고 있다.
각 관으로 이동하는 동선들이 안도 타다오의 건축을 온전히 느낄수 있고 수변을 이용한 긴 동선은 아이도 물 소리가 나고 물이 흐르는 벽 때문에 몇번이고 왔다갔다 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