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부안청자박물관
560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전북 부안군 보안면 청자로 1493 부안청자박물관
point 사진
063-580-3964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청자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부안은 고려시대 좋은 청자를 생산하던 가마터가 남아있는 곳이다. 청자관련 유물이 많이 발굴된 곳이니 청자박물관을 안들러볼수가 없다.

청자모양으로 만들어진 박물관은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았다. 그래서 별 기대없이 둘러보려는데 전시실에 들어서니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청자를 소개하는데 꽤나 공들여서 만든 것임이 느껴져 살짝 놀랐다.
전시유물도 많지는 않지만 디스플레이가 굉장히 잘 되어 있었고, 청자가 만들어지는 과정, 서해바다 밑에서 발견된 청자이야기까지 청자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어 너무 좋았다.

작지만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관도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청자만들기 체험. 15000-20000원 정도의 체험비를 내면 (완성작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반죽된 청자흙을 직접 주물러 쌓아 올리고, 물레로 성형을 한 뒤 (이부분은 선생님이 해주신다), 원하는 그림을 새기는 것까지 해볼 수 있는데 두달여를 기다리면 유약이 구워져 완성된 채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다른 곳에서도 도자기 체험을 해보았지만 가격도 더 비싸고, 완성된 도자기에 그림만 그려보거나 굽지 않은 채로 가져가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곳은 가격대비 정말 알찬 느낌이었다. 완성되어 나올 도자기가 벌써부터 너무 기다려진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