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융릉,건릉
718
point 사진
~
point 사진
경기 화성시 효행로481번길 21 융건릉 융릉건릉역사문화관
point 사진
0312220142
point 사진
point 사진
월요일휴무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정조대왕의 효심과 사랑을 볼 수 있는 융릉, 건릉

융릉은 사도세자로 우리에게 알려진 장조와 현경의황후의 능이다. 그리고 건릉은 사도세자의 아들이자 규장각, 수원화성을 지은 정조대왕과 효의선황후의 능이다.

정조대왕은 아버지 장조의 억울함을 달래기 위해 화성에 아버지를 모시고 그곳을 현륭원이라 하였으며 해마다 그곳을 방문하였을 때 수십건의 민원을 처리하였다고한다.

입구는 공사중이였는데 명절연휴여서 입장료를 받지 않았다.(10월9일까지 무료, 본래는 25세이상 1000원이라고한다) 입장시간 5시까지 관람은 6시까지 할 수 있었다. 계절마다 차이가 있음(tip참고). 어느왕릉이나 멋지지만 이곳은 참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었다. 그래서 길마다 도토리가 가득했다. 입구에서 오른쪽으로들어가면 융릉이 나왔고 왼쪽은 건릉이 그리고 산책로가 매우 멋지게 되어있었다. 그리고 융릉에는 아버지를 생각하며 만든 연못도 예쁘게 자리잡혀있었다. 입구에는 또한 역사문화관이 있는데 그곳에서 융건릉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어 좋았다.

얼마전 2017정조대왕능행차 공동채현축제가 있었다. 늘 백성을 살피고 헤아린 조선시대 22대 성군 정조대왕을 기리는 축제는 서울 창덕궁에서 출발해서 59.2km떨어진 융릉까지 이어졌었다. 행사 때는 사람들이 너무많아 보러가는것을 뒤로 미루었었는데 아이가 좀 더 크면 능행차도 구경하기 너무 좋을것 같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