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40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 키즈카페
31476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중구 을지로 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4층
point 사진
02-2153-0760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 24개월~만8세까지 체험가능
최종수정일 2018.10.15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2명 중 6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오픈! 신나는 감각놀이터 디키디키

기존 어린이 놀이시설의 틀에서 벗어나 어린이가 사고하고 상상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놀이와 디자인, 교육을 융합한 신개념 어린이 놀이터를 만들고 있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가 오픈날인 오늘 다녀왔다.
오전엔 단체때문에 사람이 많았다고 했는데, 하원하고 오후 4시쯤 가니 한산했고, 선생님들께서 돌아가며 1대1로 놀아주셨다.

숲을 전체적인 콘셉트로 잡아, 신체 놀이와 디지털 매체를 통해 디자인을 배우는 감각 놀이터와 교육 프로그램인 디자인 창작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감각 놀이터는 균형 잡힌 신체 활동과 신체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색채와 질감으로 이루어진 6가지 놀이 시설로 꾸며졌고, 이를 통해 아이들은 오감을 발달시키고 색채, 공간에 대한 지각 능력을 습득하게 된다고 한다.

알록달록 이쁘고 귀엽게 꾸며져 있어 기분이 좋았고, 보호자가 앉을 수 있는 쇼파들이 곳곳에 있어 편했는데, 카페쪽에는 테이블이 적어서 사람이 많을 땐 자리 잡기가 어려울 것 같다. (음료는 카페밖에선 먹을 수 없음)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어린이 교육을 기획, 운영하는 전문가와 아동 발달 심리 전문가, 디자인 창작 그룹 전문가가 모여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춘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을 채워 넣었다고 하는데 정말 신경을 많이 쓴 듯 보였다.

다른 키즈카페와 가장 큰 차별점은 입장시 아이 팔목에 코끼리모양 팔찌를 하는데, 여기에 위치정보 기반 기술(IoT)인 비콘을 접목해 아이들의 놀이 활동 트래킹을 수집, 놀이 선호도와 놀이 체험 내역을 파악한 디자인 놀이 리포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다 놀고 집에 갈 때 팔찌를 반납하면 놀이유형별로 아이의 놀이시간과 또래평균 놀이시간, 아이가 놀이터에서 경험한 디자인요소 등을 볼 수 있는 자료를 출력해서 준다.


*상단에 카메라모양 옆 숫자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리뷰들
12명 중 1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안전한 신생키즈카페 디키디키

성조맘님의 리뷰를 보고 벼르던곳이었다. 연휴를 맞아 일찍 간다고 갔는데 입장부터 줄이 서 있었다. 30~40분 정도 줄서다 겨우 들어갈수 있었다. 벌써 이리 소문이 난건지~ 휴일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예상외로 사람이 많아 놀랐다.
들어가니 뻥 뚫린 넓은 공간에 여러놀이 공간이 그냥봐도 새거새거하며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여러 활동별로 구성이 되어있고 또한 꽤나 안전하게 되어 있었다.
허나 조금 돌아보니 뭔가 다이나믹해 보였던 미끄럼틀이나 그물등이 엄청 안전모드였어서 다이나믹을 찾는 6세에겐 약간은 시시한 느낌이었다. 4,5세나 6세 여자아이들에겐 안전하고 아기자기한 놀이들이 많아 좋을듯했다.
화장실 가는쪽에 그림그려 영상으로 보내는 놀이공간이 있는데 화장실을 찾아가는일이 아니었다면 한번도 안가보고 나올뻔하게 숨어 있었다.
전체적으로 좀 어린 연령대나 아기자기함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아쥬 안전히 놀수 있는 곳이었다.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색다른 키카 추천해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동대문 인근 키카!
기존 키카와는 오픈형식에 창의성이 돋보이는 곳. 부모들 쉬는곳도 마련해서 좋아요.

연령대 4-6 딱 알맞구요, 시설 대비 넓어서 2주전 갔다가, 유격훈련 한 느낌 남자셋 어른셋이었거든요 ^^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체험으로 아이들이 신나는 곳!

미세먼지와 황사로 날씨가 뿌옇게 된 어느 주말, 지난번 성조맘의 리뷰가 생각나서 아이들과 출동해보았다.
아이들은 놀이터에 간다는 사실만으로도 신났지만,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아이들 취향저격! 각자 뛰어가는 방향이 틀렸다.
말 그대로 신나는 감각놀이시설로 다양한 체험시설들로 꾸며진 상상 숲같은 디키디키는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공간이었다. 특히나, 숲속 정글언덕은 아이들이 수십번으로 오르고 내릴정도로 엑티비티하고 즐거운 공간이었다.

그리고, 숲속의 작은 동굴에서는 입구에서 받은 아바타꾸미기종이를 멋지게 색칠하고 꾸며서 전송하면 커다란 화면에 자신만의 아바타가 뿅~! 하고 나타나는데, 아이들이 어찌나 좋아하는지 아바타가 나와서 춤추고 뛰는 동작하나하나에 신기해했다.

이외에도 창작스튜디오,상상오두막 공방, 아뜰리에까지 아이들이 참여하고 함께할수 있는 공간들이 즐비하니 아이들 놀이터로 꽤나 신경쓴 공간임은 틀림없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