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8
월송정
547
point 사진
~
point 사진
경북 울진군 평해읍 월송정로 517 월송정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월송정> 소나무 사이로 부는 바닷바람

정자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절경을 담은 사진 한장이 그저 궁금해 늦여름의 한적한 바다를 즐기러가던 길에 스치듯 들려볼까 했던 곳이었다. 아이는 의외로 이곳에서 긴 시간을 자연과 더불어 놀았다.

월송정은 관동팔경중 하나로 신라 화랑 넷이 차마 발길을 돌리지 못하고 울창한 소나무 숲에 붙들려 달을 즐기며 신선놀음을 했다는 정자로 만그루의 소나무와 십리가 넘는 흰 모래사장의 그림같은 조화에 여러 시인들과 조선시대의 왕들도 입을 모아 칭송한 곳이라고 한다.

아이가 즐기는 놀이공간엔 어른 마음 쉴 곳이 없고, 어른 발길이 닿는 곳에서는 아이가 어서 가자 손목을 잡아끌기 일수다. 그런데 아이가 소나무 숲에서 별처럼 떨어져있는 솔방울들을 주으며 노는동안 부모는 누군가 일부러 보기좋게 심은듯 자연스레 거리를 두고 섰는 소나무 사이를 걸을 수 있었고 아이가 정자를 오르내리며 노는 동안 솔숲넘어 하얗게 일렁이는 바다의 그림같은 풍경에 취할 수 있었다.
소박한 호수에 연꽃이 가득히 피어있었고, 솔숲 경계에는 벼가 자라있었다. 백사장까지 샅샅이 둘러 걸어도 얼마 걸리지않는 넓지 않은 곳이라 아이와 걷기 더 좋다.

소나무와 바다, 소나무와 연꽃호수, 소나무와 그림같은 정자 한채.. 한 프레임에 들어오는 절묘한 조화. 겸재 정선이 왜 이곳을 그렸는지 알겠고, 내년에는 아이와 함게 스케치북을 하나 들고 와야겠다고 다짐했다.

*우상단 숫자표시 누르면 추가사진 볼수있음.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