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송악산 둘레길
599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형제해안로 322
point 사진
064-794-7711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길

올레10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송악산 둘레길. 작년 제주여행때 걷고팠으나 휴식년이어서 못걸었는데 작년 가을부터 다시 개방을 해서 이번엔 다녀왔다.

송악산 휴게소나 스타벅스 송악점을 네비네 치고 가면 된다. 요주변이 마라도 가는 배 타는 곳이기도 송악산이 있기도 하고 카페와 음식점들이 있어 관광버스와 차들과 사람들이 엄청 많다. 사람없는 한적한 곳만 다니다가 여기오니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주차하기도 만만치않지만 어디엔가 알아서 잘 하고 송악산이라고 적힌 큰 돌부터 시작해서 송악산 둘레길로 향했다.

다행히 송악산 둘레길을 오르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았다. 조금 걸었을뿐인데 시원스레 멋진 바다뷰가 보이고 걷는내내 오른쪽은 산 왼쪽은 바다가 쭉 함께한다. 형제섬도 보이고 마라도 잠수함도 보이니 아이는 준비해온 망원경을 얼른 꺼내보고는 반가워한다.

걷다보니 일제시대때 만들어 놓은 작은 동굴도 있고 오른쪽 산쪽에 말타는 곳도 있다. 공간이 그리 넓진 않아 주로 어린아이들이 많이 탄다.
시원한 바다바람을 맞으며 한시간 남짓 걸었는데 아이도 그리 힘들어하지 않아 같이 올만하다. 유모차를 끌고 온 분도 계셨다. 중간중간 계단은 드는 수고로움은 있었지만.

지금(7월)은 송악산 둘레길에 수국이 만발했다니 얼마나 아름다울까?우리가 갔던 6월도 물론 아름다웠지만. 흰눈이 쌓였을때는 또다른 아름다움이...

제주여행시 가족들과 함께 걷기에 참 괜찮은 둘레길이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