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성산일출봉 해녀물질공연
883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34
point 사진
064-783-0959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9명 중 9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해녀물질을 코앞에서!

제작년엔 비가와서 해녀물질공연이 취소되어 못보고 대신 해녀박물관에 다녀왔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날씨가 아주 좋아서 해녀물질공연을 보러 성산일출봉으로 갔다.

해녀물질공연은 무료이지만 성산일출봉 매표를 해야 볼 수 있다. 성산일출봉에 오르려면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고 해녀물질공연을 보려면 왼쪽으로 바닷가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으로 내려가면 된다.

공연시작 5분전 공연 안내방송이 나오자 외국인들과 내국인 관광객들이 모여들었다.특별한 무대가 있는것이 아니라 해산물 파는곳 가까이에 서 있다가 해녀할머님들이 나오셔서 일렬로 서시면 거기가 무대가 된다. 이곳에서 활동하시는 해녀할머니 중 최고령이 83세,최연소가 56세,평균나이 74세란다. 한평생 물질을 해오신 해녀 할머니들의 얼굴엔 고된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었다.

다섯분이 물질하러 들어가기전 "이어도 사나 어이어이~"를 부르시는데 나이가 있으셔서 그런지 목소리가 모기목소리처럼 작았다^^;
그리고는 바다로 들어갈 채비를 하시고는 풍덩~
그리멀지 않은 곳에서 잡아 올려 손을 번쩍 들어 뵈주시고 몇분후엔 모두 나오셔서 바로 앞 식당 야외에서 바로 손질해서 파신다. 이 과정의 공연의 전부다.

쇼가 아닌 실제 해녀할머니분들이 물질하는 과정과 이후를 보여주는 것이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눈앞에서 보는 해녀들의 물질을 신기해하며 값진 장면을 보았다며 좋아한다.
더불어 성산일출봉의 감탄스러운 절경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입장료가 아깝지 않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