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국립산악박물관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 3054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7.08.10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산악등반에 관한 모든것 + 암벽체험

속초를 지나던 중 '국립산악박물관'이라는 건물이 보이길래 무작정 방문해보았다. 2014년 개관하였다는데 전혀 알지 못했었다.

이곳은 산림청 주관으로 히말라야 14좌 완등자를 많이 배출한 산악강국으로서 등산 문화와 역사에 대해 바로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박물관 외관과 내부에 불굴의 의지로 등반을 하는 산악인의 모습을 표현해 놓았구나 이해가 되었다.

박물관은 기대보다도 꽤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다. 우리나라의 산과 숲, 등산의 역사와 변천과정 등을 알 수 있는 전시실과 영상실이 있다. 북카페 등의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인상적인 부분은 실제처럼 등반을 체험할 수 있는 암벽체험실과 에베레스트 같은 고산의 저산소, 저온도의 환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고산체험실이 있다는 것이었다.

암벽체험은 6세 이상에 키 120센티미터 이상, 고산체험은 10세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는데 우리집 아이들은 해당이 되지 않아 실제 체험은 하지 못했다. 아쉽게나마 암벽체험을 하는 아이들을 구경했는데 굉장히 높은 높이에 제대로 된 스포츠클라이밍 시설을 숙련된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으며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이었다.
고산체험도 저온도에 대비한 복장을 갖춰야 할 정도로 실제같은 체험이라니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것 같았다.

아쉽게나마 2층에 120센티미터 이하의 아이들도 체험할 수 있는 작은 체험코너가 있어서 해보았는데, 실제 산을 오르듯 암벽이 계속 돌아가서 헉헉거릴 정도로 운동이 되었다. 다음엔 꼭 제대로 된 암벽체험에 도전해보고 싶어졌다.

조건이 된다면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미리 체험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된다.
속초여행때 들를 곳이 하나 더 생겼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