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0
고석정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고석정
point 사진
033-450-5559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7.10.17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9명 중 8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통통배와 놀이동산

한탄강 중류에 위치한 고석정은 철원 8경 중 하나이다.
강 가운데 우뚝 선 바위와 그 일대 현무암 계곡, 굽이 굽이마다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주변의 경치가 멋진 곳이다.
계단을 내려가면 왕복 15분정도 이곳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통통배를 탈 수 있는데, 거대한 바위에는 임꺽정이 은신했다는 자연 동굴이 있고, 고릴라 바위와 거북이 바위를 찾는 재미도 있다.

입구쪽에는 전시관이 있어 북한물건들을 구경하고, 전시관 앞에는 비행기와 탱크들이 있으며 임꺽정 동상도 있다. 식당들과 장난감, 기념품 파는 가게들이 있고 바이킹 같은 놀이시설이 있는 고석정랜드가 있는데, 이런곳에 놀이공원이 있어 신기했고 낡은간판에서 알 수 있듯이 정말 오래된 곳이라고 한다.
고석정랜드로 가는 길엔 넓은 잔디와 아이와 마주보고 탈 수 있는 귀여운 그네, 소리가 공기중의 파동으로 파이프관을 통해 전달되는 무지개 울림통이 있다.

차로 15분 거리에 한국전쟁 전까지 북한 노동당 철원군 당사로 사용된 뼈대만 앙상하게 남은 노동당사가 있어 둘러보러 갔었는데, 앞 공터에서 주말마다 장터가 열려 특산물 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들도 먹으며 시간을 보냈다.

복주산 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할 예정이라 근처에 갈만한 곳을 검색해서 고석정을 간건데 부모님, 아이 모두 좋아했다. 강원도 철원쪽에 가게 된다면 제2땅굴, 철원 막국수와 함께 들려보면 좋을 듯 하다.

*상단에 카메라 모양 옆 숫자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리뷰들
7명 중 7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 이런곳이

이곳 리틀홈 어플의 후기를 보고 가게 된 고석정이었어요.
자연을 위주로 다니는데 잔디도 넓게 보이고 통통배도 있어서 아이들과 가기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근처에 다다르자 남편이 한탄강이 여기였어?하더군요. 바로 전날 EBS에서 다큐프로에 나왔었는데 매우 흥미로웠던 곳이라면서요.

1억년전의 화산폭발로 화강암이 만들어지고, 50억년전의 화산폭발로 현무암이 만들어져서 두가지 암석들을 다 볼 수 있는 곳이고, 현무암은 우리나라에 제주도와 이곳밖에 없다네요.

통통배도 어른 4천원, 아이 2천원인데 가격이상의 값어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어딜가도 기본값들이 비싼데 타고있는동안 동남아 여행온듯도하고 흡족했어요.

거기에 모래놀이할 수 있는공간도 있어서아이들이 어찌나좋아하던지. 여벌옷이 없어서 더 신나게 못놀았던게 아쉬웠네요.

자연경관이 진짜 굿굿굿굿.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