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8
달아실미술관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동면 월곡리 228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7.05.25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장난감과 우아한 조각가의 묘한 어울림

춘천에 권진규 조각가의 미술관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운 마음에 검색을 하는데 권진규 미술관이 아니라 달아실 미술관이라는 이름만 자꾸 나왔다.
긴가민가 하며 찾아가보니 달아실 미술관이라는 건물 안에 2층은 권진규 미술관, 3-4층은 장난감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었다.

달아실 미술관 마당에는 빈티지 자동차들이 멋지게 전시되어 있는데 전세계에 몇대밖에 없다는 전격 Z작전의 키트가 두대나 있었다. 이 미술관의 정체가 도대체 뭘까 무척이나 궁금해졌다.

입장권을 구입하고 4층부터 전시를 보며 내려오기로 했다. 엘레베이터 문이 열리자마자 어벤져스 군단이 으리으리한 모습으로 우리를 맞이한다. 아이들도 아이들이지만 남편이 더 신났다. 온갖 영화와 만화의 내노라하는 캐릭터들은 다 모여있었는데 피규어의 퀄리티나 수집한 양이 정말 어마어마했다.
영화캐릭터부터 우리에게 친근한 만화 캐릭터, 헐리웃 배우들에 추억의 캐릭터들까지 그저 전시된 것들을 바라보는 것이 전부인데도 3-4층을 둘러보는 내내 참 즐거웠다.

그리고 2층에 도착하니 갑자기 분위기가 달라진다. 흰 공간에 권진규의 작품이 고요히 놓여있다. 춘천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던 연고로 이곳에 전시공간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작품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들여다볼 수록 마음이 차분해졌다.

미술관 뒤쪽 야외로 나가면 사막여우, 미어캣, 너구리같은 동물들도 볼 수 있다. 그 너머로는 언덕에 정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아직 다 무르익지는 않았지만 한바퀴 산책삼아 올라갔다 내려올만하다. 올라가면 작은 미끄럼틀도 하나 있다.

미술관 앞에는 커피와 빵을 먹으며 쉬어갈 수 있는 빵집도 있고, 바로 옆엔 옥산가라는 옥광산과 찜질방이 있는데 우리는 시간이 없어 둘러보지 못했지만 얼핏 보기에도 사람이 많았다. 옥산가에서 찜질을 하고 장난감 박물관을 둘러보는 코스도 괜찮을듯 하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