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6
3D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point 사진
2017-05-09 ~ 2017-05-21
point 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영동대로 416
point 사진
02-3404-4311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7.09.22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1명 중 1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환상적인 홀로그램 무대로 만나는 앨리스(~5.21)

일찍 선거를 마치고 아이들과 미리 예매해두었던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보고 왔다. 이미 다른 지역에서 몇차례 공연을 했었고, 본래 캐나다에서 제작된 뮤지컬로 라이센스를 들여와 하는 공연이라기에 일단 믿고 예매해두었었다.

상상아트홀은 이번에 처음 방문한것이었는데 공연장이 아담하면서도 무대가 잘 보이게 설계되어 있어서 좋았다. 우리는 가장 오른쪽 측면좌석이었는데도 아이들 방석도 준비되어 있고, 무대가 그리 크지 않아 괜찮았다.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몸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고, 체셔고양이, 애벌레 마술사, 카드 병정 등 독특한 등장인물들이 많이 나오는 원작의 내용을 무대 위에서 구현하기 위해 3D 홀로그램 영상을 활용한다.

무대엔 그 흔한 무대배경 하나 없고, 배경과 몇몇 등장인물은 영상으로 만들어진다. 영상이 만들어 주는 환상적인 배경 안에서 배우들은 연출된 동선에 맞춰 연기를 하는데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의 눈으로 보기에도 환상적인 장면들이 많았다.
캐나다에서 제작하였다는 영상은, 마치 팀버튼의 영화를 보는 듯 아름다워 10억을 투자하여 만들었다는 것이 실감이 났다. 실제 배경은 하나도 없었지만 이상한 나라를 구현하기엔 훨씬 더 효과적인 듯 했다. 어린이 뮤지컬에 종종 영상을 활용하는 것을 본적이 있지만, 이처럼 본격적으로 1시간 내내 영상을 활용하는 것은 처음이었다.

뮤지컬이니만큼 배우들의 노래실력도 수준급이었고, 무엇보다 노래가 참 좋았다.
기사 역엔 실제 마술사가 캐스팅 되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중간 중간 자연스레 마술도 볼 수 있어 좋았다. 시각적인 면은 정말 멋진 공연이었다.

우리 아이들뿐 아니라 공연을 끝내고 나오는 아이들 모두 너무 재미있었다고해 일찌감치 표를 끊어 놓은 보람있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