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1
목포해양유물전시관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남농로 136
point 사진
061-270-20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8.04.27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 어른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해양유물전시관

목포에는 박물관,예술문화회관,기념관등이 10분도 채 되지 않는 거리에 모여있다. 하루동안 두세곳의 박물관 투어가 가능해서 참 좋았다. 해양유물전시관(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은 목포 자연사박물관과 마주하고 있다.

이곳은 바다와 문화의 역사에 초점을 맞춰 '수중문화유산'이라는 한가지 컨셉으로 스토리를 가지고 풀어가는데 아이들에겐 호기심을 자극해 주고 어른들에겐 수중고고학의 세계에 빠져들도록 해준다.

제2전시실에서는 이곳의 하이라이트인 중세 고려시대 난파선, 신안선을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유물전시, 복원된 난파선 전시로 꽤 짜임새가 있어서 5세 아들도 잘 따라와 주었다.

신안선실이 어른에게 감동과 경이로움을 선사했다면 마지막 코스인 어린이 해양문화체험관은 그야말로 아이들 눈높이에서 바다와 배의 역사를 맘껏 경험 할 수 있는 곳이다. 무료인데도 불구하고 모든 시설들의 퀄리티가 높아서 체험시설들을 별 어려움없이 이용할 수 있었다. 바로 직전에 들렀던 유료 박물관에서는 고장이 나서 잘 안되는것도 많고 이게 끝인가...허무해 하며 돌아섰었는데...

어린이 체험관에서는 항구의 상인체험놀이, 4차원 증강현실체험, 바다탐험 도구체험, 볼풀놀이장, 탁본 그리기등을 할 수 있고 바다와 연결된 테라스에서는 성능 좋은 망원경으로 먼 곳을 관찰 할 수 있다. 그리고 주차장 가는 길이 해변 전시장과 연결되어 실제 전통선박들을 볼 수 있다.
투어 내내 아이가 무척이나 즐거워했고 특히 야외테라스에서 오랜시간 머물렀다.

다른 리뷰들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체험관도 좋고

어린이체험관에 큐레이터(내지는 안전관리요원)가 계시는데 정말 친절하세요. 중국 상선(신안호) 복원하여 전시한 것도 참 좋았어요. 각 층을 실제로 들어가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3월 4일까지 베트남 도자기 특별전 하는데, 그것도 중국, 우리나라 도자기와 비교하여 볼 수 있게 전시되어 좋았어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